공중을 날아다니는 "하버보드"

2005-10-11 アップロード · 15,420 視聴

공중을 날아다니는 하버보드, 이것이 우리의 교통수단이 된다면 참 좋겠네요..가능한 날이 언제 올 것인가?

==========================================================
보드를 타고 있는 모습이다. 그런데 보드가 허공에 떠 있다. 영화 '백 투더 퓨처 2'에서 보드를 타고 하늘을 나는 것과 비슷한 장면. 만화 영화 '날아라 슈퍼 보드' 손오공이 보드를 타고 날아 다니는 것과도 비슷하다.

이게 과연 실제로 일어난 일을 촬영한 것일까? 그러나 동영상을 다 봐도, 동영상의 나레이션을 들어 봐도 도대체 실제 상황을 촬영한 것인지, 화면 조작인지 확인이 불가능하다. 자막에는 이 동영상을 Jactar TV라는 방송국에서 제작한 것으로 돼 있으며, 하버보드 개발을 주도한 사람은 Greg Hanson이라는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동영상은 "2015년의 미래가 배경인 ‘백투더퓨쳐2'에서 날아 다니는 '하버보드'가 등장한다. 바로 이 하버보드가 실제로 개발됐다. 뉴멕시코주 알버커키에 위치한 한 연구소에서 5년여에 걸쳐 개발한 하버보드를 시운전하고 있다"는 내용이다.






아래는 동영상의 나레이션을 받아 적은 영문과 이를 직역한 것이다.
----------------------------------------------------------------------------------------------------------
(원문)
This is Back to the future 2 in 1989. The hoverboard concept was first introduced in the future-based movie. With 5 years research in a laboratory in Albuquerque, New Mexico now the hoverboard has finally come to a reality.
이 영화는 1989년에 나왔던 ‘백투더퓨쳐2’입니다. 2015년의 미래가 배경인 이 영화에서는 날아다니는 하버보드가 등장합니다. 바로 이 하버보드가 실제로 개발되었습니다. 뉴멕시코주 알버커키에 위치한 한 연구소에서 5년여에 걸쳐 개발한 하버보드를 시운전하고 있습니다.

-interview-
Ever since watching that "Back to the future II", I've dreamt of making the hoverboard into reality. And so I believe the hoverboard will not only as an entertainment tool but also as a more advanced tranportation for the future.
‘백투더퓨쳐2’ 영화를 본 그날부터 하버보드를 실제로 구현하는 것을 꿈 꿔 왔습니다. 새로운 놀이용품으로써 뿐 아니라 미래의 가장 진보된 교통수단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The hoverboard uses the magnetic field generated by the earth. But the steering is not completed yet. So, I guess, we’ll have to wait a little bit more before they start to actually knockin’ at our doors. I can already imagine the kids excitement for hoverboard.
지구의 자기장을 이용한 '자기부상'이 이 하버보드의 원리이며, 아직 조향장치의 개발이 완성되지 않았으므로 실제 제품 출시까지는 시간이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나오면 어린이들이 정말 흥분하겠군요.


----------------------------------------------------------------------------------------------------------

이 내용을 보면 실제로 핸들만 개발이 안됐을 뿐 하버보드의 개발이 거의 완료 됐으며 실제 제품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생각해도 하늘을 나는 보드가 개발됐다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동영상을 장난 삼아 만들어 상상하는 대로 리포터를 한 것인지도 알 수 없는 노릇.

검색사이트에서 '하버보드' 또는 ' hoverboard' 검색해 보면 수많은 게시물이 올라 오지만 하버보드가 개발됐다는 기사나 웹문서는 찾지 못했다. 어디에서도 하버보드가 실제로 개발됐음을 입증할 만한 자료는 보이지 않았다.

"Jactar TV는 뉴멕시코에 있는 지역 방송국인 듯 하다."

네티즌들은 하버보드가 실제로 제작됐다면 "꼭 사고 싶다"고 말하면서도, 위 동영상이 진짜인지 가짜인지에 대해 논란을 벌이고 있다.
"외국에서 하버보드가 출시되고 나면, 우리나라에서 분명 짝퉁을 만들어 낼테니 가격이 싸 질 거다. 어쨌든 흥분된다."라고 기대했다. "찌라시 뉴스 같기도 한데, 동영상을 보니 몸이 위아래로 출렁이는 모습이 가짜 같지는 않기도 하고, 뭐 자기부상 열차까지 만드는데 저런 거 못 만들라는 법도 없지 않을까."




구글에서 hoverboard를 검색해 보니 몇몇 관련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었다. FrozenJoe’s Hoverboard Movement라는 사이트(http://frozenhoverboards.buy999.com)의 운영자인 FrozenJoe라는 사람은 영화 'Back to the Future 2'에서 유래한 hoverboard를 연구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한다. 그는 이 하버보드가 아직 현실에서 개발되지는 않았지만, 금세기 내로 발명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한다.

출처: 네이버 블로그

tag·공중을,날아다니는,하버보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sdd
2009.03.29 17:45共感(0)  |  お届け
저거의 비밀은 밑에 무슨 돌을 놓고 그리고 신발에 영구자석을 놓으면 됨ㅋ(TV특종 놀라운세상(TV프로)에서 봤음 삭제
양치기소녀
2007.06.27 08:22共感(0)  |  お届け
이제 타임머신 만들겟다고 난리겟네..삭제
최민재
2007.05.07 02:29共感(0)  |  お届け
여러분 하버보드 어떻게 ㅎㅎㅎㅎ

조종하는 거에요 ?????? ㅎㅎㅎㅎ삭제
ㅋㅋ
2006.12.03 12:44共感(0)  |  お届け
울집에저거있는데삭제
세비
2006.11.12 01:04共感(0)  |  お届け
타구싶다....삭제
찰리정
2006.02.19 12:50共感(0)  |  お届け
좋은 동영상감사합니다.삭제
gotlsl
2006.01.18 05:10共感(0)  |  お届け
오~삭제
hj810
2005.12.11 11:47共感(0)  |  お届け
제 삽질 하나로 축복받는 영상 되길 기원합니다. ^_^삭제

기타 동영상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