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청공항 라운지, AREX 공항철도 시승기

2008-11-03 アップロード · 3,282 視聴

지난 추석에 타본 AREX를 다시 타보았다.

사무실에 차를 세우고 양평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김포공항에가서 역사를 거치지 않거 바로 환승장으로 이동하여 일반 열차를 탔다.

약 40분 걸려서 인천공항 교통센터에 도착, 우선 오후 2시에 출발하는 특급열차를 예약했다. 특급 열차은 4열 좌석에 예약제이다. 가격은 현재는 일반열차와 동일한 3200원이지만 8000원 정도로 인상이 예정되어 있다.

교통센터를 나와 여객터미널로 가서 4층의 라운지로 갔다. 이곳은 식당들이 몰려 있는 곳이기도 하고 공항 탑승구역이 보이는 라운지가 있다. 라운지의 카페에 자리를 잡고 카페에서 치즈 파니니(8000원)와 아메리카노 커피(1500원)을 주문했다. 핸드드립 커피도 주문이 가능한데 사실 커피 맛을 잘 모르는 관계로 기성품 커피를 주문했다. 라운지 창가에는 분홍색 의자가 준비되어 있는데 발을 올려둘 수 있는 보조 의자와 작은 탁자까지 갖추어 식사를 하며 휴식을 하기 좋은 곳이다. 단. 몇 좌석 안되어 자리는 늘 차있다.

라운지에서는 대한 항공의 탑승구가 바로 보이며 공항내의 비행기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고 약간 불편한 각도이지만 이륙하는 비행기도 볼 수 있다. 라운지 한컨에는 삼보 루온 컴퓨터가 4대 마련되어 무료로 인터넷을 검색할 수 있다.

나는 와이브로가 설치된 노트북이 있어서 점심을 먹으면 서 잠시 일을 처리하기도 했다.

1시 40분, 비행기들을 찍다가 부랴 부랴 교통센터로 이동했다.

1시 55분, 특급 열차는 이미지 발차를 준비중이었다. 안내원의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았다. 무척 한산하다. 특급 열차는 4개의 역을 통과하기 때문에 더 빠르다. 25분이면 김포국제공항과 인청국제공항을 갈 수 있다. 특급열차도 역시 로템에서 제작했으며 가볍운 소재로 제작되어 주행중에 뒤틀림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가끔 비행기나 KTX에서 들을 수 있는 소음이 들리지만, 전반적으로 부드럽게 주행을 한다.

촬영 : 삼성 VLUU NV100HD

tag·interface

恐れ入りますが、4月17日から5月08日までコメントの機能のみテストを実施します。ですので、一時的にコメント欄はご利用できません。ご了承くださ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