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도 자란다3 Рост Веры3 ; Ефесянам2:8

2009-01-19 アップロード · 117 視聴

창 15:8아브람이 여쭈었다. "주 나의 하나님, 우리가 그 땅을 차지하게 될 것을 제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창 15:8Он сказал: Владыка Господи! по чему мне узнать, что я буду владеть ею?

창 15:9주께서 말씀하셨다. "나에게 삼 년 된 암송아지 한 마리와 삼 년 된 암염소 한 마리와 삼 년 된 숫양 한 마리와 산비둘기 한 마리와 집비둘기 한 마리씩을 가지고 오너라."

창 15:9Господь сказал ему: возьми Мне трехлетнюю телицу, трехлетнюю козу, трехлетнего овна, горлицу и молодого голубя.

창 15:10아브람이 이 모든 희생제물을 주께 가지고 가서, 몸통 가운데를 쪼개어, 서로 마주 보게 차려 놓았다. 그러나 비둘기는 반으로 쪼개지 않았다.

창 15:10Он взял всех их, рассек их пополам и положил одну часть против другой; только птиц не рассек.

창 15:11솔개들이 희생제물의 위에 내려왔으나, 아브람이 쫓아 버렸다.

창 15:11И налетели на трупы хищные птицы; но Аврам отгонял их.

창 15:12해가 질 무렵에, 아브람이 깊이 잠든 가운데, 깊은 어둠과 공포가 그를 짓눌렀다.

창 15:12При захождении солнца крепкий сон напал на Аврама, и вот, напал на него ужас и мрак великий.

창 15:13주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똑똑히 알고 있거라. 너의 자손이 다른 나라에서 나그네 살이를 하다가 마침내 종이 되어서, 사백 년 동안 괴로움을 받을 것이다.

창 15:13И сказал Господь Авраму: знай, что потомки твои будут пришельцами в земле не своей, и поработят их, и будут угнетать их четыреста лет,

창 15:14그러나 너의 자손을 종살이하게 한 그 나라를, 내가 반드시 벌할 것이며, 그 다음에, 너의 자손이 재물을 많이 가지고 나올 것이다.

창 15:14но Я произведу суд над народом, у которого они будут в порабощении; после сего они выйдут с большим имуществом,

창 15:15그러나 너는 오래오래 살다가, 고이 잠들어 묻힐 것이다.

창 15:15а ты отойдешь к отцам твоим в мире и будешь погребен в старости доброй;

창 15:16너의 자손은 사 대째가 되어서야 이 땅으로 돌아올 것이다. 아모리 사람들의 죄가 아직 벌을 받을 만큼 이르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창 15:16в четвертом роде возвратятся они сюда: ибо мера беззаконий Аморреев доселе еще не наполнилась.

창 15:17해가 지고 어둠이 짙게 깔리니, 연기 나는 화덕과 타오르는 횃불이 갑자기 나타나서, 쪼개 놓은 희생제물 사이로 지나갔다.

창 15:17Когда зашло солнце и наступила тьма, вот, дым как бы из печи и пламя огня прошли между рассеченными животными.



엡 2:8 여러분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은혜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엡 2:8 Ибо благодатью вы спасены через веру, и сие не от вас, Божий дар: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

여기서 믿음이 구원의 조건입니까? 은혜가 구원의 조건입니까?

답은 '하나님의 선물'에 있다. 즉 은혜가 구원을 준 것이다.

그렇다면 믿음은 구원의 조건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구원의 과정에서 반드시 믿음을 지나간다.

이 믿음은 자기암시나 기계적인 자기고백으로부터 오는 게 아니라 정확한 사실로부터 온다.

그 정확한 사실이란 하나님의 사연과 나의 사연의 끊임없는 부딪혀서 생기는 관계의 경험이다.

즉 관계를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을 알지 않으면 비록 우리가 입으로 믿는다고 고백해도 구원에 이르지 못한다.



마 7:21"나더러 "주님, 주님" 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다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간다.

마 7:21Не всякий, говорящий Мне: "Господи! Господи!", войдет в Царство Небесное, но исполняющий волю Отца Моего Небесного.

마 7:22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를 "주님, 주님, 우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쫓고, 또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았습니까?" 할 것이다.

마 7:22Многие скажут Мне в тот день: Господи! Господи! не от Твоего ли имени мы пророчествовали? и не Твоим ли именем бесов изгоняли? и не Твоим ли именем многие чудеса творили?

마 7:23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할 것이다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나에게서 물러가라."

마 7:23И тогда объявлю им: Я никогда не знал вас; отойдите от Меня, делающие беззаконие.



23절 예수님이 모른다고 하면 구원은 없다. 끝장이다.

결국 구원의 조건이 있다면 예수님이 우리를 '안다'고 해야 하는 것이다.

21절과 22절에서 우리가 예수님을 주인이라고 고백을 했지만 예수님은 모른다고 했다는 점이 중요하다.

히브리어의 "안다"는 동사는 야다 라고 하는데 ‘성관계 하다’ 와 같은 단어다.

이것은 바로 우리와 하나님이 부부관계처럼 서로 만나고 부딪히고 사랑하고 삐치기도 하고 해야 "안다"고 할 수 있다는 말이다. 이런 관계의 경험이 없으면 서로 모르는 것이다.

즉 '안다' '모른다' 하는 것은 친밀한 내면적 관계이고 반복된 경험을 통한 신뢰이다.

처음에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모를 때 갑자기 꿈 같은 데서 나타난 하나님이 무서워서 하나님 말을 따랐다.

이것이 1단계 무서워서 따르는 믿음으로써 아직 아브라함과 하나님 사이에 친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계가 없다.

여러분이 어렸을 적 천둥 번개를 보거나 할 때, 하나님이 여러분을 벌 줄 수도 있다, 죽어서 지옥에 갈 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가진 적이 있을 것이다.

그때 하나님을 믿겠습니다 라고 고백을 해도 아직 관계가 형성되지 않은 것이다.



아브라함이 하란을 떠나 유프라테스 강을 건너기 직전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복을 주겠다고 약속하셨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건너간다. 그리고 제단을 쌓고 제물도 드리고, 예배도 드린다.

복을 위해서 어떤 절차의 종교행위를 행하는 것이 2단계 수준의 믿음이다.

이 단계에서도 아직 하나님과 내적인 친밀한 관계가 없다.

하나님이 시키는 데로 하는 흉내만 낸다. 가나안에 갔지만 기근이 오자 이집트로 도망갔다.

하나님이 원하는 일에 대해서도 자기위주로 해석했다.

당시 문명에서 신에게 제사 지내는 그 방식으로 제사 지내면 하나님이 좋아할 것이라고 멋대로 해석한 것이다.

사무엘서에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제사를 바라지 않는다고 우리를 꾸짖는다.

예수님 시대의 이스라엘의 바리새인들은 제사도 잘 지냈고 율법도 잘 지켰다.

.........

한국 최초의 '다문화가정교회' 글로컬(Global + Local)교회
RUSSIAN DIASPORA CHURCH 러시안 디아스포라 교회
대전 러시아선교회, 대전 어글로우 러시아지회
러시아예배, 러시아교회, 이주여성교회, 디아스포라, 치유하는 교회, 다문화가정
cafe.daum.net/rusworship
cafe.daum.net/ruspo
담임 이동승 전도사
wolflee@hanmail.net
010-5540-6051

tag·다문화가정,글로컬,러시아,러시아어,디아스포라,러시아예배,러시아교회,이주여성,이동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