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대로 된다 Будушее Будет таким каким ты видишь его

2009-01-20 アップロード · 86 視聴

설교자 : 이동승 러시안 디아스포라교회 담임 전도사

통역 : 김 이넷사 사모

주제 : 본 대로 된다

본문 : 창30:37-43

야곱의 흥정

야곱은 아버지와 형을 속이고 도망 나와서 외삼촌 라반의 집에서 살았다. 라반의 딸 라헬과 결혼하기 위해서 14년 동안이나 무임금으로 일했다. 라헬과 결혼 후 요셉을 낳고 나서 떠나고 싶어 라반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Бытие30:26 отдай жен моих и детей моих, за которых я служил тебе, и я пойду, ибо ты знаешь службу мою, какую я служил тебе.

창30: 26 장인 어른의 일을 해 드리고 얻은 저의 처들과 자식들도, 제가 데리고 가게 허락하여 주십시오. 제가 장인 어른의 일을 얼마나 많이 해 드렸는가 하는 것은, 장인 어른께서 잘 아십니다."

라반은 일 잘하는 야곱을 붙들어 두려고 했다.

그러자 야곱은 다음과 같이 협상을 제의했다.

32 Я пройду сегодня по всему [стаду] овец твоих; отдели из него всякий скот с крапинами и с пятнами, всякую скотину черную из овец, также с пятнами и с крапинами из коз. [Такой скот] будет наградою мне.

32 오늘, 제가 장인 어른의 가축 떼 사이로 두루 다니면서, 모든 양 떼에서 얼룩진 것들과 점이 있는 것과 모든 검은 새끼 양을 가려내고, 염소 떼에서도 점이 있는 것들과 얼룩진 것들을 가려낼 터이니, 그것들을 저에게 삯으로 주십시오.

라반의 동의 및 교활

라반은 이에 동의하였고 그날 자기의 얼룩진 양과 염소, 점 있는 양과 염소 그리고 검은 새끼 양들을 자기 아들들에게 주어버렸다.

그러나 야곱은 따지지 않고 희안한 방법을 썼다.

37И взял Иаков свежих прутьев тополевых, миндальных и яворовых, и вырезал на них белые полосы, сняв кору до белизны, которая на прутьях,

38и положил прутья с нарезкою перед скотом в водопойных корытах, куда скот приходил пить, и где, приходя пить, зачинал пред прутьями.

39И зачинал скот пред прутьями, и рождался скот пестрый, и с крапинами, и с пятнами.

37 야곱은, 미루나무와 감복숭아나무와 플라타너스 나무에서 푸른 가지들을 꺾어서 껍질을 벗긴 다음에, 벗긴 가지에 흰 무늬를 냈다.

38 야곱은, 껍질을 벗긴 그 흰 무늬 가지들을 물 먹이는 구유 안에 똑바로 세워 놓고, 양 떼가 와서 물을 먹을 때에, 바로 눈 앞에 세워 놓은 그 가지들을 볼 수 있게 하였다. 양들은 물을 먹으러 와서, 거기에서 교미를 하였다.

39 양들은, 껍질 벗긴 그 나뭇가지 앞에서 교미를 하고서, 줄무늬가 있거나 얼룩이 지거나 점이 있는 양을 낳았다.

어떻게가 아니라 왜에 주목할 때 레마를 얻는다.

과학의 시각으로 읽으면 말도 안 되는 이야기다. 실험 해보면 안다. 야곱의 방법을 썼을 때 같은 결과가 안 일어난다. 본문의 결과는 하나님이 일으킨 기적이다. 그런데 왜 야곱은 이런 방법을 썼을까? 우리가 이렇게 성경을 읽을 때 ‘왜 하나님은’ 이라는 질문을 가지고 읽어야 하나님이 우리 각자에게 주시는 레마를 얻을 수 있다.

우리는 주로 그리스 문명권의 서양교육을 받은 사람이어서 성경을 읽을 때 자꾸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한가?’하는 질문을 가지고 읽는다. 그런데 성경은 이 ‘어떻게’에 대해서는 답이 거의 안 나온다. 히브리 문화는 ‘어떻게’에는 별 관심이 없고 ‘왜’에 더 관심이 많기 때문이다.

어떻게 때문에 넘어지지 마라

성경책은 과학책이 아니라 영적인 책인 것이다. 영적인 시각으로
...........

.한국 최초의 '다문화가정교회' 글로컬(Global + Local)교회
RUSSIAN DIASPORA CHURCH 러시안 디아스포라 교회
대전 러시아선교회, 대전 어글로우 러시아지회
러시아예배, 러시아교회, 이주여성교회, 디아스포라, 치유하는 교회, 다문화가정
cafe.daum.net/rusworship
cafe.daum.net/ruspo
담임 이동승 전도사
wolflee@hanmail.net
010-5540-6051

tag·러시아어,러시아,러시아예배,러시아교회,이동승,김이넷사,어글로우,러시아선교,이주여성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