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쿠데타 단행

2006-09-20 アップロード · 738 視聴

태국에서 군부 쿠데타가 발생했다고 한다. 탁신 치나왓 총리는 현재 UN총회에 참석중인데 쿠데타 소식을 듣고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고 한다. 태국군부는 탁신 치나왓 총리가 UN방문차 자리를 비운 사이에 전격적으로 쿠데타를 일으켜 총리 관저를 비롯한 태국 전역의 방송국등을 장악한 모양이다. 이번 쿠데타의 원인은 총리의 비리가 원인이 되었던 것 같으며 군부는 이미 쿠데타 성공을 발표하고 국회해산및 계엄령을 발표해 둔 상태이다.

사실 이번 태국 쿠데타는 오래전 부터 계속된 정정불안으로 이미 예견되었던 일이다. 그래서 쿠데타 도중 별다른 저항없이 군부의 장악이 완료되었다. 태국에서 군부 쿠데타는 이번으로 19번째라고 하니 어쩌면 태국에서의 쿠데타는 자연스러운 일의 하나로 여겨졌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모든 무력에 의한 문제해결 시도는 결국 되끝이 좋지않은 법이라는 사실에서 태국의 군부 쿠데타가 태국 사회에 미칠 악영향은 작지 않을 것이라고 여겨 진다.

태국은 불교가 매우 번성한 불교국가로 알려져 있다. 불교국가인 만큼 태국에 꽉 찰 만큼 많을 스님들과 태국의 현대사를 꽉 채운 쿠데타의 빈발이 묘한 대조를 이룬다. 그러고 보니 우리가 흔히 말하는 중간만 하라는 속언에도 진리가 담겨 있음을 알게 된다. 지나치게 종교적으로 치우친 결과 그것이 반발로 작용하여사회현실은 거꾸로 폭력적으로 문제해결하려는 분위기를 조성하였을 지도 모른다. 무엇이든 치우치면 병이 된다. 그것이 곧 경직을 불러와 부자연스러운 현실을 낳게 되기 되기 때문이리라. 바로 지금 극과 극의 충돌이 일어나고 있는 현장이 태국이다.

태국 군부 쿠데타 성공 선언…국가 비상 사태 발효

tag·태국,쿠데타,단행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mane63
2006.09.20 05:19共感(0)  |  お届け
태국에 쿠데타가 일어나다니...삭제
mane63
2006.09.20 05:18共感(0)  |  お届け
헐....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