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스쿨 시대 `활짝 열린다]

2007-11-29 アップロード · 418 視聴

[ 하이테크노-KT, 모바일스쿨 협약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장문의 문자전송서비스(MMS.Multimedia Message Service)를 이용한 가정통신문 발송 등 `모바일스쿨 시대가 활짝 열릴 전망이다.

부산 한국테크노과학고 학교기업인 하이테크노와 KT는 28일 오후 4시 부산 영도구 테크노과학고에서 모바일스쿨 확대 보급 및 기술개발을 위한 `모바일스쿨 운영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하이테크노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스쿨 프로그램의 보급, 운영 및 정보관리를 맡고 KT는 프로그램 기술 개발을 위한 첨단 기술력 및 장비를 제공하게 된다.

하이테크노는 정보통신계열 특성화고인 테크노과학고가 경영수익사업 차원에서 설립한 학교기업으로, 2004년 `표준화된 모바일 스쿨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초.중.고교에 보급하고 있다.

모바일스쿨이란 각종 학교 정보를 이동전화기 등 무선인터넷을 통해 교직원, 학부모, 학생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단순한 알림.전달기능의 기존 검색엔진의 SMS(short message service)와 달리 학교에서 교사.학생.학부모별 SMS를 발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부모가 모바일스쿨에 접속해 공지사항이나 자녀의 개인성적, 상담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새로운 개념의 쌍방향 정보기술이다.

특히 하이테크노 프로그램은 SMS 발송 뿐만 아니라 MMS가 가능해 각종 가정통신문을 통째로 전송할 수 있으며, 팩스(FAX)와 설문조사기능, 개인정보유출 차단을 위한 개인 아이디 부여 및 암호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학교 학교운영부 조철래 교사는 "KT와의 협약으로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까지 확보해 프로그램 보급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라며 "KT와 모바일 RFID(무선주파수 인식기술) 기능을 추가한 도서실.실습실.급식실 관리 응용프로그램 개발 등 프로그램 기능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현재 하이테크노 모바일스쿨을 활용중인 학교는 부산 200여개 초.중.고교를 비롯해 경기.서울.경남.인천 등 전국 620여개 학교로 집계되고 있다.

sjh@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모바일스쿨,시대,활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95
全体アクセス
15,961,503
チャンネル会員数
1,82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8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19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