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회장, 스페인 시민훈장 받아]

2007-11-30 アップロード · 116 視聴

[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프랜차이즈 그룹 회장이 스페인 국왕으로부터 훈장을 받았다.

제너시스BBQ는 윤홍근 회장이 한국과 스페인간 경제협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후안 카를로스 스페인 국왕으로부터 시민훈장(The Civil Merit)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시민훈장은 스페인과의 교류 증진에 공헌한 외국인 및 자국 국민에게 스페인 국왕이 수여하는 것으로, 지난 2월 노무현 대통령이 스페인에 국빈방문했을 때 받았던 최고 등급 훈장과 같은 종류다.

국왕을 대신해 훈장을 수여한 델핀 꼴로메 주한 스페인 대사는 "윤 회장은 한국시장 및 해외시장에서 스페인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을 뿐 아니라 한국-스페인 간 경제협력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훈장을 수여하게 됐다"고 포훈 배경을 설명했다.

2005년부터 일반 식용유보다 가격이 7배 비싼 올리브유를 튀김유로 사용한 치킨을 선보인 BBQ치킨은 스페인으로부터 연간 5천t 가량의 올리브유를 수입하고 있다.

이는 스페인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생산량의 5% 이상에 해당하는 양으로 단일 기업의 사용량으로 세계 최대라고 제너시스BBQ 측은 설명했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BBQ 올리브 치킨의 성공을 기반으로 건강에 좋은 웰빙식품 닭고기와 올리브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며 "2020년 맥도날드를 제치고 가맹점 5만개를 운영하는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pseudojm@yna.co.kr
영상취재.편집:조동옥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너시스BBQ,회장,스페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52
全体アクセス
15,963,107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