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사회 위한 제17대 대선후보 협약식]

2007-12-03 アップロード · 235 視聴

[

(서울=연합뉴스) 전수일 기자 = 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집행위원장 이학영)는 3일 오전 11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투명사회를 위한 17대 대통령 선거 후보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학영 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 집행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부정부패의 고리를 끊어내지 않고서는 신뢰받는 대통령은 물론 대한민국의 희망도 말할 수 없다"며 투명한 깨끗한 선거와 투명사회협약의 중단없는 실천을 강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대통합민주신당 오충일 대표,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 민주당 신낙균 최고위원, 창조한국당 정범구 공동선거대책위원장, 함종한 이회창 후보 캠프 직능팀장, 정근모 참주인연합 후보 등 6명이 참석해 반부패 투명성 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이를 실천하여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참가자들은 투명사회 실현을 위해 대한민국 희망나무에 달린 부정, 부패 등의 썩고 굽은 가지들을 잘라내고 투명사회를 위한 제17대 대통령선거 후보 협약문에 차례로 서명한 뒤, 서로 손에 손을 잡는 약속의 띠잇기 행사에 참여했다.

투명사회를 위한 제17대 대통령선거 후보 협약문에는 △2007년 3월 9일 제 정당의 대표가 서명한 투명한 대통령선거를 위한 정당간 협약을 이행해 깨끗하게 대통령선거를 치를 것 △투명사회를 위해 필요한 반부패 투명성정책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대통령이 된 후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 △투명사회협약의 정신을 계승하여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촬영,편집 : 김기현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투명사회,위한,제17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6
全体アクセス
15,945,693
チャンネル会員数
1,68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