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경협공동위, 막판 이견 절충..종결회의 지연]

2007-12-06 アップロード · 75 視聴

[
경협 비전.개성공단 3통 문제 난항

(서울=연합뉴스) 최재석 기자 = 남북은 제1차 경제협력공동위원회 마지막날인 6일 합의서에 담을 일부 내용에 대한 의견차를 좁히기 위해 막판 절충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에 따라 당초 이날 오전 10시께로 예정됐던 종결회의 시간도 미뤄졌다.

남측은 합의서에 부총리급 경협공동위에 걸맞는 남북 경협사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내용과 개성공단 3통 문제 해결을 구체화하는 내용 등을 담을 것을 주장하고 있으나 북측은 군사보장 문제 등을 내세워 구체적 이행일정에 소극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통일부 김남식 대변인은 "합의서에 더 진전된 내용을 담는 등의 문제에 대해 일부 견해차가 있어 더 협의가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오전 중에 위원 접촉 또는 위원장 접촉을 계속해 의견을 계속 조율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언제 종결회의를 할 수 있겠다고 말할 수 없는 상황이고 위원 및 위원장 접촉을 통해 어느 정도 그 결과가 나와야 종결회의 시간이 잡힐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남북은 전날부터 위원 접촉 등을 통해 정상선언과 총리회담 합의사항을 구체화하기 위한 분과위원회 구성 및 개최일정, 현지조사 일정 등에는 상당한 의견 접근을 이뤘고 큰 틀에서 합의사항을 신속하게 이행해나가야 한다는 데도 인식을 같이했다.

남북 대표단은 이날 중 종결회의에서 합의문에 서명하고 2박3일 간의 회의일정을 끝낼 예정이었으며 북측 대표단은 오후 3시께 숙소인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을 떠나 북으로 돌아갈 예정이었다.
bondong@yna.co.kr

영상취재 : 배삼진 기자, 편집 : 전수일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남북경협공동위,막판,이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81
全体アクセス
15,963,596
チャンネル会員数
1,7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10

공유하기
[선후보 6인 첫 TV토론]
9年前 · 688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