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

2007-12-21 アップロード · 350 視聴

[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영국 왕립연구소의 크리스마스 과학강연을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극장식 과학강연 `2007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이하 과학콘서트)가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다.

한국과학문화재단과, 국가청소년위원회가 20일부터 마련한 이번 과학콘서트에서는 `크리스마스에 떠나는 과학탐험이라는 주제에 맞게 천문우주, 원자현미경, 생물학, 수학 등 4개 분야에서 활약하는 과학자들이 다양한 실험장치 등을 이용해 청소년들에게 과학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들려줬다.

강연자로 나선 이태형 박사는 별의 탄생과 죽음을 통해 태양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태양계 밖에 보이는 아름다운 우주의 모습을 다양한 사진을 통해 소개했다.

박상일 박사는 나노기술 시대를 개척한 주역인 원자현미경을, 김희수 부산대 교수는 원숭이와 인간에 대한 이야기를, 김서령 서울대 교수는 분산된 정보를 효율적으로 통합하는 수학적 모델링에 대해 각각 설명했다.

이밖에도 `타악과 아카펠라의 만남 `전통현악과 힙합의 만남 `마술과 민속공연의 만남 `전자현악과 요들의 만남 등 서로 다르면서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과학콘서트의 강연은 KBS1TV를 통해 내년 1월 중 4회로 나뉘어 방송될 예정이다.
ccho@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서,크리스마스,과학콘서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03
全体アクセス
15,955,585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7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8年前 · 141 視聴

34:01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8年前 · 5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