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장애인들 축제 한마당]

2007-12-21 アップロード · 92 視聴

[
(광주=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21일 오후 광주 시립장애복지관에서 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높이고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한 행사가 열렸다.
광주 북구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광주북구장애인복지회가 주관한 이 날 행사는 북구에 살고 있는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와 그들의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장애 아동을 둔 어머니들의 흥겨운 사물놀이로 문을 연 장기자랑 순서에서는 전날 예심을 통과한 장애인 15개 팀이 출전해 숨은 노래 실력을 뽐냈으며 초청 가수도 흥겨움을 북돋웠다.
장기자랑에서는 가요, 중창, 합창, 악기 연주, 무용을 비롯해 무술 및 기예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모범적인 재활 의지를 보인 장애인 2명과 장애인들 옆에서 손과 발이 돼 준 자원봉사자 4명에게 각각 `장한 장애인 상과 `장애인 복지 유공자 상이 주어졌다.
특히 이들 가운데 김안순(56.여) 씨는 자신에게 손가락 장애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중증 장애인들 집을 찾아가 빨래와 청소 등을 도맡아 해준 공로를 인정받아 북구청장 상을 받았다.
송광운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ㆍ비장애인의 화합이 싹트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북구에 있는 장애인 1만8천명을 비롯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고 말했다.
zhe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광주,북구,장애인들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26
全体アクセス
15,955,57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