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 도자기 테이블셋팅展]

2007-12-24 アップロード · 410 視聴

[
(김해=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건축도자전문미술관인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이 연말연시를 맞아 도자기를 응용한 테이블셋팅 전시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경남 김해시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 따르면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소중한 가족 또는 지인들과 함께 즐겁고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제안하기 위해 도자기를 이용한 다양한 테이블셋팅전을 열고 있다.

베리 메리 클레이마스(Very Merry CLAYmas)展으로 이름붙여진 이 전시회는 지난 22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미술관 도자점 로비에서 관람객과 만난다.

민훈식, 이창화 등 도자 전문 작가 8명이 꾸미는 이번 전시회는 생활자기와 아기자기한 소품을 활용한 테이블셋팅전으로 음식 중심의 상차림을 벗어나 전체적인 공간 연출과 테이블 꾸미기에 초점이 맞춰져 연말연시 가족과 연인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만남에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이 전시회에서는 특별한 공간을 연출하기 위해 청자와 백자, 분청사기 등의 도자기를 비롯해 복잡한 도자기의 성형 주조법인 슬립캐스팅(Slip Casting) 기법으로 제작된 도자기도 선보이는 등 도자 전문작가들의 감각과 열정을 느낄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핸드메이드 도자 작품들과 소품들로 꾸며진 특별한 공간이 회색 도시와 일에 지친 사람들에게 신선한 매력을 전하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관심있는 사람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김해미술관은 테이블셋팅전이 열리는 기간에 미술관 체험프로그램인 도자단기강좌 수강생과 장애복지시설 아동들의 도자작품 등 120여점을 소개하는 도담도담展을 함께 개최하고 있다.

bo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김해서,도자기,테이블셋팅展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76
全体アクセス
15,955,720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