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시무식..새해 업무 시작]

2008-01-02 アップロード · 41 視聴

[
한총리 "인수인계 최선 다해달라"

(서울=연합뉴스) 안수훈 기자 = 정부는 2일 오전 중앙청사 별관 2층에서 한덕수 총리와 국무위원 및 각 부처 고위공무원 등 3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갖고 무자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한 총리는 인사말을 통해 "내달 25일이면 차기정부가 출범하는 만큼 남은 기간 공직자들은 국정에 한 치의 차질도 없도록 해야 한다"며 "차기정부가 순조롭게 출범할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인계인수 작업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이어 "참여정부가 역점을 두어 추진했던 정책의 모든 측면을 상세히 정리해 차기정부에 넘겨야 할 단계"라면서 "정책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을 정확히 설명하고 인계해 차기정부가 좀 더 나은 토대 위에서 국가발전정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올 한 해에도 자유무역협정을 적극 활용해 개방이라는 세계적 흐름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국가경쟁력도 높여나가야 한다"면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국가균형발전 정책, 부동산 시장의 지속적인 안정, 기후변화 문제와 저출산.고령화 시대 대비, 평화와 공동번영의 한반도 시대를 여는 일 모두가 국민의 삶과 대한민국의 미래가 걸린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 총리는 이에 앞서 국무위원들과 함께 동작동 국립현충원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2008년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생활 향상에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서 항상 함께 하시길 빈다"고 기원했다.

촬영.편집:최진홍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부,시무식새해,업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20
全体アクセス
15,952,090
チャンネル会員数
1,743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