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다리 이상무!" 서울시 시설물 안전점검]

2008-01-02 アップロード · 171 視聴

[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서울시가 올해 한강 다리를 비롯한 12개 시설물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지정해 집중 관리하고 대학과의 합동 점검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형 안전사고 예방에 나선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2일 기자설명회를 갖고 한강과 교량, 고가차도, 터널, 지하차도 등 대형 도시기반시설물에 대한 시설물 안전관리 강화대책을 발표하고, "2008년을 서울이 안전한 도시 브랜드를 확고히 하는 해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책에 따르면 시내 522개 시설물 가운데 성산대교와 올림픽대교, 성수대교 등 한강 다리 10곳을 포함한 12곳을 중점관리대상으로 지정, 점검을 위한 도면과 지침을 시설물별로 만들어 집중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서울시는 또 이들 12개 중점관리대상 시설물별로 대학교를 지정한 뒤 대학 연구인력과 합동 점검을 벌여 안전점검 기술 수준을 높이고, 카메라가 장착된 원격제어 근접촬영 장비 등을 도입해 과학화된 안전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평소 취약 부위인 한강 교량의 수중구조물 1천27곳에 대해서는 점검 인원과 장비를 확충해 순환점검 주기를 현재 5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고, 교량 교각과 충돌 위험이 있는 바지선 등 선박이나 수상시설물에 대한 정기점검도 벌이기로 했다.

시는 이 밖에 외부 전문인력을 충원하고 안전점검 전문인 제도를 도입하는 등 안전점검 기술력 향상 방안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직접 성산대교에서 안전상태를 점검하고 철저한 안전점검 이행을 지시하는 등 새해 첫 현장시정을 펼쳤다.
aupfe@yna.co.kr

촬영,편집: 정기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한강다리,이상무quot,서울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0
全体アクセス
15,960,125
チャンネル会員数
1,79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2:03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300 視聴

28:04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2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