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감정硏 “ 박수근 ‘빨래터’ 진짜"]

2008-01-09 アップロード · 169 視聴

[
(서울=연합뉴스) 진짜냐? 가짜냐?
위작 여부로 새해 벽두부터 미술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박수근 화백의 ‘빨래터’는 진짜라는 감정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늘 오전 ‘빨래터’에 대한 확대 감정을 실시한 한국미술품감정연구소는 지난 4일과 9일, 2차례에 걸쳐 실시한 감정결과를 종합해 ‘빨래터’는 진품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인터뷰 오광수 / 특별감정위원장 (전 국립현대미술관장) ="작품은 진품으로 확인됐습니다."

작년 5월 서울옥션을 통해 국내 미술품 경매사상 최고가인 45억 2천만 원에 낙찰된 ‘빨래터’는 올 초 한 미술전문지가 위작 의혹을 제기하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파문이 커지자 서울옥션측은 한국미술품감정협회에 재감정을 의뢰했고 비공개로 실시된 두 차례 감정 결과가 오늘 발표된 것입니다.

인터뷰 심미성 / 서울옥션 이사 =“한국미술품감정연구소로부터 진작이라는 결과를 통보받았습니다. 서울옥션은 위작설을 유포한 아트레이드와 류병학씨에 대해... 민형사상 가능한 모든 법적 절차를 취하겠습니다. ”

그러나 의혹을 제기한 미술전문지측이 “화랑 동업자가 대부분인 감정연구소의 결과에 승복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또 서울옥션측도 미술지를 상대로 소송하겠다고 맞서고 있어 ‘빨래터’에 대한 파문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입니다. 연합뉴스 진혜숙입니다.
jean@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미술품감정硏,박수근,‘빨래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김천섭
2008.06.12 19:28共感(0)  |  お届け
경찰여러분 폭력조직이런놈들은 인정사정봐주면 안됩니다.무조건 응징해야합니다.그놈들이 경찰한테한만큼 무겁게응징해야합니다..우리나라의민생을위해힘스시는 경찰아저씨 화이팅 힘내세요...^^
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974
全体アクセス
15,968,514
チャンネル会員数
1,82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8:3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5 視聴

02:22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4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