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의령서 "겨울수박이요"]

2008-01-09 アップロード · 517 視聴

[
(함안=연합뉴스) 최병길 기자 = "한겨울에 맛보는 겨울수박 끝내줍니다"
우리나라 최대 수박 주산지로 꼽히는 경남 함안군과 의령군에서 여름에나 맛볼 수 있는 겨울수박이 본격 출하되기 시작했다.
새해 전국에서 가장 먼저 출하를 시작한 함안군 군북면 월촌지역에서는 최근 지역 내 시설하우스에서 재배된 수박이 수확 즉시 서울 가락동 등 대도시 도매시장으로 직행하고 있다.
현재 출하가격은 ㎏당 3천500원선으로 5㎏ 정도의 수박은 1만7천500원에 출하되고 있다.
월촌수박은 청정지역 맑은 물과 겨울철에도 후끈후끈한 3중 비닐하우스 안의 높은 온도를 유지해 여름수박 못지 않게 달고 맛있는 명품수박을 만들어 농한기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1년에 3번이나 수박을 심어 수확하는 등 뛰어난 재배기술과 품질로 수박재배의 지존자리를 지키고 있다.
함안군 수박연합사업단 강정훈 회장은 "겨울수박으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맛볼 수 있는 차별성과 뛰어난 맛이 최고의 경쟁력"이라고 자랑했다.
인근 수박주산지인 의령군에서도 용덕면과 의령읍 등을 중심으로 토요애 겨울수박이 지난 8일부터 수확되기 시작했다.
이 지역 수박은 오는 6월 하순까지 3만7천t이 생산, 출하되며 농가 예상수익은 283억여원 규모다.
토요애수박은 청정지역의 깨끗한 지하 암반수와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돼 당도 11도(Brix) 이상의 설탕수박에다 아삭아삭한 육질이 일품이다.
이 수박은 항산화물질인 리코펜의 함량이 높고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 A, C가 많이 함유돼 맛과 품질이 탁월하다.
의령군 관계자는 "뛰어난 품질의 수박생산을 위해 비파괴 당도측정기가 구비된 수박유통센터를 개장해 최고의 유통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수박생산 선진화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choi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함안의령서,quot겨울수박이요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010
全体アクセス
15,947,547
チャンネル会員数
1,622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8:3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5 視聴

02:22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4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