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로비, 문화공간으로 변신]

2008-01-10 アップロード · 269 視聴

[격주 수요일에 각종 공연...예술품도 전시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부산시청 로비가 각종 공연이 열리고 예술작품이 전시되는 문화공간으로 변신한다.
부산시는 시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문화를 향유할 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앞으로 매월 2,4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청사 1층 로비에서 다양한 공연을 열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이달 9일과 23일에는 시립합창단과 시립국악관현악단이 공동으로 30여분간 `쌈지공연을 갖는다.
부산시는 2월부터는 시 공무원 음악동호회는 물론 일반 시민과 직장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시청 로비에서 공연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필요한 간이무대와 음향시설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공연을 희망하는 단체들이 많을 경우 횟수를 늘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부산시는 봄과 가을에는 야외광장에서도 `낙엽이 있는 가을음악회와 같은 테마공연도 마련하기로 했다.
부산시는 또 시청 로비 곳곳에 유명 작가들의 그림과 조각 등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지하철과 연결되는 통로공간에 사진과 미술전시회 등을 유치해 시민들이 시청에서 민원업무를 보면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로 했다.
신용삼 부산시 청사관리팀장은 "시청이 중구 중앙동에서 연산동의 현 위치로 옮긴 지 10주년을 맞아 시민에게 더욱 친근한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 이 같은 공연 등을 계획했다"며 "시민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찾고 문화를 즐기는 공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yh950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부산시청,로비,문화공간으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90
全体アクセス
15,947,821
チャンネル会員数
1,60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30:3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66 視聴

01:49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19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