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위 기승…내일 가장 춥다]

2008-01-15 アップロード · 92 視聴

[
(앵커)
어제도 날씨가 무척 추웠는데요 오늘은 어제보다 더 추운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한파는 주말까지 이어질 전망인데요 겨울은 추워야 제맛이라지만 건강관리에 소홀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리포트)
갑자기 찾아온 한파는 가던 걸음을 재촉하게 만듭니다.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은 마스크도 쓰고 옷깃을 한껏 여며 봅니다. 노점에서 파는 어묵 한점으로 몸을 녹여 보지만 한겨울 강추위를 막을 길은 없습니다.

오늘 아침 강원도 평창지역에 올 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매서운 강추위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아침 기온은 서울이 영하 7도, 대관령이 영하 19도까지 떨어지는 등 대부분의 지방에서 영하권의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파는 한낮에도 계속돼 서울의 낮 기온은 평년보다 1~2도 낮은 영하 1도에 머물렀습니다.

싱크 : 기상청 박광호 통보관
현재 5킬로미터 상공에는 영하 35도 가량의 강한 한기를 동반한 대륙 고기압이 영향을 주고 있기때문에 매운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내일은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9℃까지 떨어져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울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7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5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위는 이번주까지 계속되다가 금요일인 18일부터 점차 누그러져 평년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 권동욱입니다.
think2b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추위,기승…내일,가장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282
全体アクセス
15,977,973
チャンネル会員数
1,82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9:58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155 視聴

01:50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59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