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현지화한 한글사이트 오픈]

2008-01-23 アップロード · 261 視聴

[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가 23일 오전 한글사이트(http://www.youtube.co.kr)를 공식 오픈했다.

유튜브는 이날 오전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를 공식 발표했다.

유튜브 사키나 알시왈라 유튜브 인터내셔널 총괄책임자는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비단 기존 홈페이지가 한글로 번역된 사이트가 아니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는 현지화된 사이트로 구성된다"고 말했다.

특히 메인페이지의 상단에 게시되는 전세계 유튜브의 실시간 동영상과 함께 국내에서 올라오는 추천동영상, 프로모션 동영상 등 현지화된 동영상을 볼 수 있게 꾸며졌다고 유튜브 측은 설명했다.

유튜브는 이 같은 현지화 동영상 서비스를 위해 국내 동영상 업체인 엠군미디어, SM온라인, CJ미디어, 중앙케이블방송, ㈜DDH, TU Media, 캐스트넷, JYP, ㈜아이토닉 등과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

이에 따라 이들 파트너사의 동영상 역시 유튜브 한글사이트에서 검색해 볼 수 있다.

유튜브의 공동창업자 겸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자)인 스티븐 첸(Steven Chen)은 "앞으로 유튜브 한글사이트는 한국사용자들이 동영상을 매개로 전세계와 소통하고 한국을 알릴 수 있는 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ina@yna.co.kr

촬영,편집: 정기섭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유튜브,현지화한,한글사이트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오~즈
2008.01.25 01:51共感(0)  |  お届け
^^ zzz삭제
오~즈
2008.01.25 01:51共感(0)  |  お届け
^^ zzz삭제
今日のアクセス
6
全体アクセス
15,962,871
チャンネル会員数
1,681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