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보너스 공연, ‘커튼콜’]

2008-01-25 アップロード · 726 視聴

[
지난해 엄기준, 신성록, 변우민 등 스타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제가 됐던 창작 뮤지컬 ‘실연남녀’최근 임춘길, 최성원, 김소현 등 새로운 출연진을 보강한 이 공연이 재미난 커튼콜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성원/‘연오’역=“인사만 하고 들어가는 게 아니라 즉석에서 관객을 초대해 극중극 개념의 앵콜 공연으로 커튼콜을 진행한다. 매번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재미있다.”

‘실연남녀’는 실연을 당한 남녀가 자살을 하기 위해 조폭 형제가 운영하는 산장을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소동을 그리고 있는데요.

극장을 옮겨 관객과의 거리감을 더욱 좁힌 이 공연은 객석과 소통을 시도하면서 관객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갑니다.

커튼콜은 즉석에서 참여한 게스트와 관객이 극의 한 장면을 재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배우 못지 않은 끼를 발산하는 관객의 모습에 배우들도 폭소를 터뜨리는데요. 커튼콜에 참여한 관객에게는 공연을 다시 볼 수 있는 기회까지 주어집니다.

인터뷰 한애용/ 경기도 용인= "커튼콜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마지막에 관객과 함께 한 시간이 재미있었다"

인터뷰 오근영/ 경기도 용인= "다음번에 꼭 뽑아달라.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아기자기한 프랑스 뮤지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뮤지컬 ‘벽을 뚫는 남자’일명 ‘벽뚫남’으로 불리는 이 뮤지컬은 어느 날 갑자기 벽을 드나드는 능력을 갖게 된 남자가 사랑에 눈뜨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독특한 소재와 서정적인 멜로디, 일인 다역을 맡은 배우들의 열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커튼콜도 마치 한 편의 공연 같은 프랑스 뮤지컬답게‘벽뚫남’의 커튼콜은 모든 출연 배우가 각자의 뮤지컬 넘버를 부르는 앵콜 공연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배우들은 여기서 자신이 맡은 캐릭터들을 모두 보여주는데요. 관객들은 캐릭터를 넘나드는 배우들의 변신에 아낌 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인터뷰 임태경/크로스오버 테너= "친구인 고영빈씨를 보러 왔는데 커튼콜을 너무 재밌게 봤다. 배우들의 역량이 돋보인 커튼콜이었고 배우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드린다"

신나는 콘서트 뮤지컬 ‘알타보이즈’팝 음악을 통해 죄지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순회 공연을 펼치는 5인조 보이 밴드 알타보이즈의 이야기를 담은 이 뮤지컬은 90분 공연 시간 내내 현란한 춤과 노래로 관객들을 즐겁게 하는데요.

콘서트 뮤지컬의 커튼콜은 어떨까요?

인터뷰 정동현/‘매튜’역= "알타보이즈는 커튼콜용 의상이 따로 있다. 밝은 의상으로 갈아입고 앵콜곡을 부르며 관객들이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인터뷰 권일/ 서울시 성북구= "공연이 끝난 줄 알았는데 의상을 갈아입고 커튼콜을 보여줘 신났다. 한번 더 공연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 같아 좋았다"

커튼콜을 끝으로 공연은 막을 내렸지만 관객 서비스는 사인회로까지 이어집니다. 가까이서 배우들과 시선을 맞추고 대화도 나눌 수 있는 시간!

배우들은 팬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기꺼이 포즈를 취해줍니다.

관객을 위한 보너스 공연 ‘커튼콜’!

관객에게 추억을 선물하기 위한 ‘커튼콜’의 진화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습니다.

글.내레이션:조수현, 취재.편집:박언국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신나는,보너스,공연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187
全体アクセス
15,942,103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29:48

공유하기
[‘컬처홀릭’ 최종회]
8年前 · 96 視聴

01:39

공유하기
[세계 미스터리 유물전]
8年前 · 47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