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 만들어진 영화.게임 한자리에]

2008-01-26 アップロード · 274 視聴

[11가지 문화콘텐츠 제작발표회..투자상담회도 함께 열려

(광주=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광주에서 만들어진 문화 콘텐츠 11개가 한꺼번에 선을 보였다.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임우진 광주시 행정부시장과 이병훈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단장을 비롯해 각계 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 콘텐츠 제작 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발표된 문화 콘텐츠는 애니메이션 6편, 게임 2개, 영화 2편, 융합형 콘텐츠 1개 등 총 11개다.
우선 젊은 문화산업 창작인을 발굴하기 위해 1억원씩 지원하는 `문화 콘텐츠 기획.창작 스튜디오 운영지원 사업의 결과로 7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친 5가지 콘텐츠가 발표됐다.
이 날 발표된 `단의 이야기 등 단편 애니메이션 3개는 상반기 중 위성 DMB로 출시되며 온라인 게임 `헬리네시아 스토리 역시 완성되는대로 한국과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또 이른바 `융합형 콘텐츠로 인터넷프로토콜(IP)TV 방송용으로 제작된 여행 관련 동영상은 이달 말부터 곰TV에서 서비스된다.
`컴퓨터 가공형성 이미지(CGI) 제작지원 프로젝트를 통해서도 상반기 중 공중파 방송으로 방영되는 26화짜리 `알록달록 크레용 등 애니메이션 2편과 광주에서 컴퓨터 가공형성 작업이 이뤄진 한.중 합작영화 `삼국지-용의부활도 이날 선을 뵀다.
이 밖에 광주시가 지역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 `문화 콘텐츠 특성화 브랜드 상품발굴 지원사업으로도 5.18을 주제로 한 독립영화 `순지를 비롯해 애니메이션과 모바일게임 등이 만들어져 이 날 발표됐다.
제작 발표회 뒤에는 수도권 지역 창업 투자 회사와 문화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콘텐츠 제작자들과 일대일 상담회를 가져 투자, 마케팅, 홍보전략 등을 논의하기도 했다.
임 부시장은 "이번에 마련한 투자 상담회와 함께 광주 지역의 창작 문화 콘텐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업체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zheng@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광주서,만들어진,영화게임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46
全体アクセス
15,962,701
チャンネル会員数
1,7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84 視聴

02:44

공유하기
[Talk Human Rights!]
9年前 · 12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