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대 대통령 취임식 엠블럼 `태평고로 확정]

2008-01-27 アップロード · 324 視聴

[취임식 무대에 봉황문양 사용안해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기자 = 제17대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위원장 박범훈)는 내달 25일 취임식에 사용할 엠블럼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엠블럼은 태평소와 북을 모티브로 삼아 만든 것으로, 대한민국의 태평성대를 염원하는 희망의 울림소리가 미래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이다. 엠블럼의 명칭은 `태평고(太平鼓).
태평소는 음색이 매우 강하고 높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두루 편안하게 해준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고, 북은 가장 힘차고 박친감 넘치며 전진을 상징하는 악기라는 점에서 모티브로 채택했다는 설명이다.
박 위원장은 "10여개 추천작품 중에서 수차례 심사를 거쳐 결정했다"며 "태평고는 당선인의 신년 화두인 시화연풍(時和年豊)의 의미를 포함함은 물론 취임식장에서 선포할 대한민국의 비전에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준비위는 취임식 무대의 경우 "권위적인 모습을 없애고 국민과 함께 하는 취임식이 되게하라"는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요청에 따라 봉황 문양을 사용하지 않고 단상높이도 대폭 낮췄으며 단상을 일반 참석자와 최대한 가까이 배치했다.
또 취임식장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더 많은 국민이 취임식에 참석하고 좌석을 방사형으로 배치해 참석자들이 편안한 시선으로 취임식 행사를 볼 수 있게 했으며, 무대 뒤에는 대형 LED 스크린(19.3m×6.7m)을 설치키로 했다.
취임식 총연출인 손진책 극단미추 대표는 "취임식장의 공간연출은 역동적인 물길의 흐름을 모티브로 해 하늘의 기운과 땅의 정기를 모아 새로운 미래를 열자는 희망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17대,대통령,취임식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78
全体アクセス
15,950,189
チャンネル会員数
1,601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