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로 인천공항 탑승수속하세요"]

2008-01-29 アップロード · 826 視聴

[
공항도착 전 예약번호ㆍ주민번호 입력하면 탑승권 발권

(영종도=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앞으로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줄서서 기다릴 필요 없이 휴대전화로 5분이면 항공권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재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SK텔레콤과 함께 휴대전화를 통해 국제선 항공편 탑승수속 처리는 물론 항공편별 출발ㆍ도착 시간안내, 주차 안내 등 공항내 시설정보 등을 알려주는 인천공항 모바일 안내서비스를 29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만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일자가 추후 확정된다.

이 서비스의 주요 기능인 모바일 탑승수속의 경우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은 휴대전화로 무선 인터넷서비스 페이지에 접속, 예약번호와 주민번호만 입력하면 좌석 선택이 가능하고 좌석 확정시 바코드를 휴대전화로 전송받으면 무인발권기를 통해 탑승권을 직접 발급받을 수 있다.

따라서 해외출장이 잦은 비즈니스맨 등 공항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5분만에 탑승권을 발급받게 됨으로써 수속 시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항공편별로 출발과 도착현황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공항시설 안내는 물론 출입국시 필요정보도 상세히 알 수 있게 됨에 따라 공항이용에 익숙치 않는 여행객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또한 인천공항과 연결된 대중교통 정보와 주차비용 및 주차장 안내정보, 관광지, 간단한 기초회화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상용 서비스될 예정이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휴대전화로 ▲ 2486+NATE 버튼을 누르거나 ▲ 무선 인터넷 네이트 접속>6>9>3으로 접속해 이용하면 된다. 정보이용료는 무료이지만 데이터 통화료는 별도 부과된다.

이재희 사장은 "인천국제공항 모바일 서비스는 휴대전화 한통으로 비행기 탑승 수속은 물론 공항 이용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향후 다른 항공사와 이동통신사 고객들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휴대전화로,인천공항,탑승수속하세요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773
全体アクセス
15,971,142
チャンネル会員数
1,78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4

공유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9年前 · 1,587 視聴

33:43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352 視聴

01:25

공유하기
[설 앞둔 성남 모란장]
9年前 · 34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