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비씨카드로 결제하세요"]

2008-02-04 アップロード · 415 視聴

[
비씨카드, 중국 단일 카드사와 제휴..현지 74만 가맹점 이용 가능

(서울=연합뉴스) 박용주 기자 = 비씨카드가 중국의 단일 카드사인 인렌(銀聯.China UnionPay)과 제휴해 신용카드를 발급한다.
이에 따라 중국에서 비씨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지금보다 7배 이상 늘어난다.
비씨카드는 4일 오전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중국 인렌과 중국통(中國通) 제휴카드 발행 기념식을 가졌다.
인렌은 중국에서 카드사업에 대한 은행의 중복 투자를 막고 카드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할 목적으로 설립된 유일한 카드사다.
중국인민은행은 중국 내 은행이 발급하는 모든 카드에 인렌 브랜드를 부착하게 하고 모든 가맹점과 자동화기기(AT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민폐 은행카드로 지정해놓고 있다.
중국에서 인렌카드 가맹점은 74만개로 비자.마스터카드 등과 같은 국제카드의 가맹점 10만개보다 월등히 많다.
비씨카드 사용자들은 기존에는 비자나 마스터카드 등을 통해 중국에서 결제를 했지만 이제는 제휴카드를 발급받으면 인렌의 가맹점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비씨카드는 국내 신용카드사 중 인렌과 유일하게 제휴했으며 앞으로 3년간 한국 내 인렌 제휴카드 발급에 대한 배타적 독점권을 갖게 된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국내 카드사 중 처음으로 중국에 진출해 시장을 선점하게 된다는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speed@yna.co.kr

촬영.편집:최진홍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중국에서,비씨카드로,결제하세요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61
全体アクセス
15,973,138
チャンネル会員数
1,864

경제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