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보드 타는 스님! 개성만점 겨울스포츠]

2008-02-04 アップロード · 689 視聴

[
이색 엽기 스키대회
강원도 평창의 한 스키 리조트. 언뜻 봐도 보통 사람들은 아닌 듯한 인상을 주는 한 무리의 스키어들. 스파이더맨, 해골, 스타워즈 등 어디선가 본듯한 캐릭터로 분장한 이들은 스키.스노보드 동호회인 불새나라 팀원들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30개팀 45명이 참가해 다채로운 의상과 분장을 통해 개성을 맘껏 뽐냅니다.

영예의 1등은 고인돌 돼지몰이라는 제목의 퍼포먼스를 펼친 팀에게 돌아갔습니다.

인터뷰 임소라 (20.3위.동덕여대) : "엽기적으로 타보니까 확실히 더 재미를 느껴요"

모든 참가자들이 슬로프를 타고 활강하는 퍼포먼스는 대회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스노보드 타는 호산스님

올해로 6번째 강원도 홍천에서 열리고 있는 달마 오픈 국제 스노보드대회. 제목부터가 심상치 않은 이 대회에서 가장 주목 받은 사람은 대회 주최자인 호산스님.
장삼에 눈 보호 안경 고글을 쓰고, 경기 중간마다 시범을 보이는 스님의 스노보드 사랑은 남다릅니다.

인터뷰 호산스님 (용문사 주지) : "젊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자유나 스님들이 생사를 해탈하고 싶은 자유, 자유는 공감대가 이렇게 잘돼 자유의 상징인 보드가 참 매력이 있습니다."

10년전 한 스키장에서 사고예방을 위해 기도를 해준 것이 계기가 돼 2003년부터 매년 스노보드대회를 열고 있는 호산스님.
대회는 성장을 거듭해, 올해엔 일본, 캐나다 등에서 프로급 선수가 참가하는 국제 대회가 됐습니다.

겨울 스포츠의 꽃으로 불리는 스키와 스노보드. 레저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이나 즐기는 방식도 더욱 기발해졌습니다.
(이세영 기자)
seva@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스노보드,타는,스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995
全体アクセス
15,964,242
チャンネル会員数
1,82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1

공유하기
[이색 엽기 스키대회]
9年前 · 451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