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상의 "창원사랑 GM대우사랑"]

2008-02-13 アップロード · 236 視聴

[

(창원=연합뉴스) 김영만 기자 = 창원사랑 GM대우 사랑운동 발대식이 12일 오후 경남 창원시청 시민 홀에서 박완수 창원시장과 김철곤 시의회 의장, 박창식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박 시장 등 지역내 기관.단체장들이 창원사랑 GM대우사랑 운동 결의문에 서명하고 내고장 상품 애용과 기업의 기를 살리기 위해 이 운동에 동참하기로 다짐했다.

이들은 또 업무용 차량 구입시 에너지 절약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GM대우 차량을 구입하기로 약속한 가운데 창원시는 이날 업무용으로 GM대우 마티즈 승용차 3대를 추가로 구입했다.

창원시는 기업사랑운동의 하나로 앞서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업무용으로 모두 29대의 마티즈 승용차를 구입한 바 있다.

박 시장은 특히 마이클 그리말디(Michael Grimaldi.56) GM대우 사장에게 마티즈 승용차를 생산하는 창원 공장에 지속적으로 투자,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 등에 이바지한데 대한 감사의 표시로 명예 시민증을 전달했다.

미국 출신의 그리말디 사장은 퍼듀대 공대를 졸업하고 스탠퍼드대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한 뒤 MIT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으며, 미국 사업본부장과 GM캐나다 사장 등을 거쳐 2006년 7월 GM대우 사장에 취임했다.

이어 GM대우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의 모형 키를 전달하는 차량 출고 이벤트가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또 GM대우의 영상 홍보물을 관람하고 창원시립교향악단의 축하 공연을 감상했다.

창원상의 관계자는 "GM대우 창원공장은 대우국민차 시절부터 경차를 생산, 서민의 발이 되어 국제통화기금(IMF) 금융위기 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해 왔다"면서 "내 고장 상품 애용 운동이 널리 확산돼 고유가 고원자재가 고원화가치 등 신 3고에 직면한 이 곳 기업체의 경영난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mkim@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창원상의,quot창원사랑,GM대우사랑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01
全体アクセス
15,959,945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