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어사를 화마로부터 지켜라 소방훈련]

2008-02-14 アップロード · 190 視聴

[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국보1호인 숭례문의 소실로 목조 문화재에 대한 관심과 화재피해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4일 부산의 천년고찰인 범어사를 화마로부터 지키기 위한 대규모 소방훈련이 실시됐다.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범어사는 보물 제434호인 대웅전과 보물 제250호인 삼층석탑을 비롯해 다량의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의 보고다.
이날 오후 대웅전에 불이 난 상황을 가정해 30분가량 진행된 소방훈련에는 금정소방서와 의용소방대, 범어사 자위소방대, 금정구청 직원 등 100여명과 소방헬기 1대, 소방차 9대 등이 투입돼 실전을 방불케 했다. 그러나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실제 훈련은 근처 비로전에서 이뤄졌다.
훈련은 오후 2시10분께 대웅전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불이 나 연기가 치솟는 상황으로 시적됐다.
범어사 관계자의 다급한 119 신고를 받고 소방대원들이 출동하는 사이 범어사 자위소방대원들이 초기진화에 나서는 한편 절 내부에 있는 각종 문화재를 외부로 옮기는 작업을 벌였다. 이어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범어사 경내로 진입, 본격 진화에 나섰다.
범어사 상공에서는 긴급 출동한 소방헬기가 대웅전과 근처 야산으로 옮겨 붙은 불길을 잡기 위해 총력전을 폈다.
소방대원들은 거센 불길로 인해 대웅전 안으로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을 가정해 지붕을 파괴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춰 눈길을 끌었다.
20여분에 걸친 사투 끝에 결국 불길이 잡혔고, 소방대원들은 잔불을 정리한 뒤 정확한 화재원인과 피해규모 등을 파악하는 것으로 훈련을 마쳤다.
youngkyu@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범어사를,화마로부터,지켜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
全体アクセス
15,960,245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4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99 視聴

03:56

공유하기
[언론사별 주요뉴스]
9年前 · 5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