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미래가치 위해 해양부 반드시 존치"]

2008-02-16 アップロード · 50 視聴

[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통합민주당(가칭) 손학규 대표는 "국가의 미래 가치와 발전을 위해 해양수산부는 반드시 존속돼야 한다는 굳은 의지를 갖고 해양부를 꼭 지키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16일 낮 부산 코모도 호텔에서 열린 해양수산 전문가들과 간담회에서 "정부조직법 개편 논의에서 새 정부가 뜻을 펼칠 수 있도록 최대한 양보하거나 합의해줬으나 해양부 문제는 다르다"며 "국가 미래전략 차원에서 해양부는 반드시 존치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또 "국가 이익과 미래발전 전략에 기초해 정부 조직법 개편문제를 보고 있으며 특히 해양부 존치 문제에 우리나라 미래가 달려 있다고 보고 저와 당이 해양부 존속을 강력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이어 해양부 존치 문제가 정치권의 흥정 대상으로 비춰진다는 전문가 비판에 대해 "큰 비전을 갖고 해양부 문제를 보고 있으나 그렇게 비춰진 것에 대해선 뼛속 깊이 송구스러운 마음으로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해양과 수산은 통합관리돼야 한다는 확고한 철학을 다시 확인했다"며 "우리 당이 해양부 존치를 주장하는 것은 해묵은 지역주의를 극복한다는 정치적 의미도 있다"고 주장했다.
osh998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손학규,quot미래가치,위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57
全体アクセス
15,979,771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