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달 보며 소원 성취하세요"]

2008-02-20 アップロード · 451 視聴

[함평서 정월대보름맞이 한마당 행사

(함평=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올 한해도 가족 모두 건강하고 풍년이 오길 기원했어요"
정월대보름을 앞둔 19일 저녁 전남 함평군 월야면 달맞이공원에서는 무자년 정월대보름 맞이 전통세시풍속 행사가 열렸다.
월야면축제추진위원회가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군민과 관광객 등 1천여명이 찾아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다.
월야농악단의 지신밟기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풍년기원제에 이어 마을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오곡밥을 직접 지어 나눠 먹는 행사가 열렸다.
날이 저물자 행사장 곳곳에서는 폭죽이 하늘을 수놓았고 달맞이 공원내 저수지 둑에서는 100여개의 불깡통이 아름답게 원을 그리며 떠오르는 보름달을 맞았다.
행사의 대미는 소원성취문을 매단 달집태우기. 공원 한마당에 설치된 거대한 달집에 불이 붙자 어두운 밤하늘에는 시뻘건 불길이 치솟았다.
이글이글 타오르는 달집 주위로 월야농악대가 흥겹게 흥을 돋우자 주민들인 달집을 바라보며 저마다 소원을 빌었다.
광주에서 행사장을 찾은 김미경(45.여)씨는 "올 한해도 온 가족이 건강하고 사업도 번창하길 기원했다"며 "새로운 정권이 들어서는 만큼 좋은 일만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친구들과 쥐불놀이를 하던 서미영(18)양도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 쥐불놀이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다"며 "우리 가족 건강을 함께 빌며 쥐불을 돌렸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풍년 농사와 더불어 오는 4월9일 개최하는 2008 함평나비곤충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기 위해 열렸다.
minu21@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정월대보름,보며,소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73
全体アクセス
15,950,871
チャンネル会員数
1,68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5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11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