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 화재 "누전이나 전열기구 때문인듯"]

2008-02-21 アップロード · 46 視聴

[
(서울=연합뉴스) 배삼진 기자 = 오늘 새벽 발생한 정부중앙청사의 화재는 방화보다는 누전이나 전열기구 과열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경찰과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소방서, 전기안전공사는 오전 9시부터 화재 현장에 대해 합동 정밀감식을 벌여 정확한 화재 원인과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전기안전공사 관계자는 "화재 이후 차단기가 제대로 작동해 전원을 끊은 사실을 확인했다"며 “차단기가 작동된 것은 진화 과정에서 물을 뿌렸기 때문일 수도 있지만 누전이 발생했을 가능성도 높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방당국은 "전열기구 과열이나 담배꽁초로 인한 실화일 가능성도 있다”며 “사무실에서는 직원이 전열기구를 켜놓고 퇴근하는 바람에 불이 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중앙청사가 외부인 출입이 거의 불가능한 장소인 데다 화재 당시 5층에는 직원이 한 명도 없었다는 점 등에서 방화 가능성은 매우 낮은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습니다.
특히 화재 현장에 출동했던 소방대원들은 "불이 난 사무실은 안에서 문이 잠겨져 있었기 때문에 외부인이 들어갈 수는 없었을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정부중앙청사는 1960년대에 지은 낡은 건물로 스프링클러가 설치돼 있지 않는 등 소화 시설이 충분치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baesj@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정부청사,화재,quot누전이나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688
全体アクセス
15,955,632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38

공유하기
[중국 현대미술 세대전]
8年前 · 175 視聴

01:07

공유하기
[갤러리 쌈지 LOVE LOVE 전]
8年前 · 240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