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땅부자 내각" VS 한 "사기극 책임져야"]

2008-02-22 アップロード · 44 視聴

[

(서울=연합뉴스) 앵커멘트 정치권이 18대 총선을 겨냥해 표심을 자극하는데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통합민주당은 장관 후보자들의 재산 문제 등을 집중 거론하며 공세를 펼쳤고, 한나라당은 BBK의혹과 관련해 허위폭로를 주도한 정치인들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며 압박했습니다.


리포트 통합민주당은 이명박 새 내각 후보자들의 재산 평균이 38억원이라는 보도를 보면서 국민이 절망했다며 새 정부 내각은 땅 부자 내각이라며 비난했습니다.

특히 40여 곳에 부동산을 소유한 것으로 신고한 이춘호 여성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많아도 너무 많다며 부동산 장관이라고 말해야 할 정도라고 비난했습니다.

또한 재산형성 과정에 의혹이 있는 후보자들이 있다면 교체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장관 후보들의 재산 문제를 놓고 압박을 가하고 있는 통합민주당을 향해 한나라당은 BBK의혹 관련 책임추궁으로 맞불을 놓았습니다.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김경준이 등장한 BBK공작은 실패한 대선 사기극이라며 허위폭로의 배경을 끝까지 추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 원내대표는 또 "특검에 90명의 수사인력과 9억6천만원이 소요됐는데 민주당이 이 비용을 국고에 납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부조직 개편안 협상 타결로 극한 대치정국이 해소되는 듯 보였던 정치권은 총선을 앞두고 새로운 쟁점들로 또 다시 맞섰습니다.

연합뉴스 송영인 입니다.

앵커=박형주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땅부자,내각quot,quot사기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53
全体アクセス
15,970,399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4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75 視聴

16:10

공유하기
[세계를 한 눈에]
9年前 · 117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