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좋고 가격싸고..뜨는 반품 전문점]

2008-02-29 アップロード · 3,094 視聴

[
앵커)
치솟는 물가와 경기불황 탓에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절약형 구매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쓸만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반품 전문점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78만 원하는 홈씨어터가 39만 원. 12만 원하는 공기청정기는 2만 원. 프랑스산 유리컵은 개당 300원.
저렴하게 물건을 판매하는 이곳은 ‘반품닷컴’으로 불리는 반품 전문점. 소형가전에서 주방, 생활용품까지 주로 재고나 철 지난 상품, 한 번 전시됐던 상품이나 반품 상품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정상 제품보다 20%에서 80%까지 값이 싼 게 매력입니다.
인터뷰) 이영규 / 65세, 경기도 수원
“여기서 사면 (값이)싸요 뭐든지. 싸니까 반값에 우리는 그냥 사가니까 부담이 없어요. 그래서 자주 와요.”
정상가 39만 5천 원짜리 디지털 카메라. 제품에 큰 차이가 없지만 재고상품이라는 이유로 10만 원이나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이 유리그릇 세트 역시 시중에서 3만 원에 판매되지만 포장박스가 손상된 점 때문에 3천 원에 팔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윤환 / 반품닷컴 본부장
“엄격하게 말하면 사용하지 않은 중고에요. 여기 물건 중에는 쓰다가 반품한 것도 있는데 그런 것은 물건 중에 1%도 안 돼요. 그러니까 사용하지 않은 중고를 원칙으로 하거든요.”
한 달 매출이 4천에서 5천만 원, 방문 손님 하루에 150명 이상. 값은 싸지만 철저한 품질 관리를 원칙으로 내세웁니다.
인터뷰) 김윤환 / 반품닷컴 본부장
“질이 안 좋은 물건은 취급을 안 해요. 외관상에 100% 만족을 못 드리는데 품질까지 안 좋으면 그러니까 질은 최대한 좋은 물건을 저희가 선택을 하고 가격은 최고로 싸게 그것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그런가하면 명품만을 취급하는 반품 매장도 있습니다. 이 매장은 중고명품이나, 전시 또는 반품된 명품을 20%에서 50% 할인 판매합니다. 찾는 손님만도 한 달에 400 ~ 500명 정도로, 중고명품을 마니아들에겐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이영주 / 손님
“매장에서 그냥 새 상품을 사는 것보다 여기서도 깨끗하니까 여기서 저렴하게 사는 게 더 괜찮은 것 같아요.”
인터뷰) 김민지 / 강남역 수입중고명품 매니저
“그러니까 이게 중고시장이 확대가 되고 있어요. 입소문을 타다 보니까 손님들과 손님들이 꼬리를 많이 찾아오세요. 그러면서 저희 매출도 늘고...”
시계에서 가방, 보석까지 판매하는 종류만도 1천여 가지 이상. 가격 또한 최저 5만 원에서 최고 2천만 원까지 천차만별입니다. 매장 판매가 3천만 원 정도인 이 시계는 2천만 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품질보증서와 수리명세서를 갖추고 애프터 서비스도 가능해 한 번 사용해본 고객들은 계속 찾게 됩니다.
인터뷰) 전영수 / 단골 고객
“일반 무명 브랜드라고 하면 사후 어떤 서비스라든지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해서 차이가 있으니까 명품을 선호하는 거잖아요”
세관 압수품을 할인 판매하는 위탁 판매장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고가 주류나 명품 가방에서 400원짜리 화장품까지. 종류도 다양하면서 면세점 못지않게 싼 가격에 좋은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인터뷰) 손님 / 서울시 서초구
“가격면에서는 시중보다 어떤 것은 50% 이상 싼 것도 있고 품목에 따라 많이 차이 나요. 좋은 명품 그야말로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는 것 같습니다“
세관 압수품이다 보니 매장에 들어오는 물품 종류와 수량이 일정하지 않아 단골 고객들이 많습니다.
인터뷰) 변미아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유통사업단 판매과장
“일반인을 대상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나오는 수익금은 국가유공자 진료 및 재활 그리고 복지 증진을 위해서 소중한 재원으로 쓰고 있죠.”
주머니 사정이 안 좋아지면서 만족스런 제품을 싼값에 사려는 알뜰족들이 반품에 부쩍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김건태입니다.
kgt1014@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물건좋고,가격싸고뜨는,반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67
全体アクセス
15,945,286
チャンネル会員数
1,60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3

공유하기
[방치된 굴 양식장]
8年前 · 86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