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昌 충남 출마, 지역주의 기대는 것"]

2008-03-05 アップロード · 189 視聴

[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5일 이회창 자유선진당 총재의 충남 예산.홍성 지역 출마 결정에 대해 "한나라당에 계실 때 그렇게 지역주의를 극복하겠다고 새 정치를 외치고 나섰던 분이 지금은 충청도 당이라는 지역주의에 기대는 모습을 보면서 한국 정치를 얼마나 더 후퇴시키려는지 안타깝기 그지 없다"고 말했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중진연석회의에서 "꼭 출마를 하고 싶다면 본인이 사는 서울에서 하지 않고 선영이 있다는 예산.홍성까지 가는지 모르겠다. 결국 충남에서 출마해서 자유선진당이 충남 의석을 많이 차지하려는 지역정당추구의 모습이 정말 처연하기 조차 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나라당에서 두번이나 대선후보로 나서서 패배함으로써 대한민국에 2번이나 좌익정권을 낳은 죄를 씻기는 커녕 17대 대선에서 그쪽의 집권 연장을 돕는 배신을 했을 때 그 분의 배신과 추락을 슬퍼했다"며 "그런데 이제 대한민국의 맹주가 아닌 충남의 맹주가 되겠다는 이회창씨는 얼마나 더 추락하고 정치를 얼마나 더 후퇴시킬 것인가. 지금이라도 정계에서 은퇴하고, 잘못을 역사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한다. 퇴행적이고 초라한 행보"라고 비판했다.
aayyss@yna.co.kr

촬영: 최진홍 VJ, 편집: 김해연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昌,충남,출마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19
全体アクセス
15,978,062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