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김성호 인사청문회 연기는 없다"]

2008-03-07 アップロード · 36 視聴

[
(서울=연합뉴스) 전수일 기자 =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가 김성호 국정원장 내정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김용철 변호사 없어도 예정대로 오늘 개시되고, 오늘 종료되어야 하며 연기는 결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안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끝까지 김용철 변호사가 출석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의 증언은 앞으로도 믿기 힘든 것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증인이 안 나온다 해서 청문회가 연기된 예는 국회 역사상 한 번도 없었다"면서 "언제까지 믿을 수 없는 한사람의 막연한 주장 때문에 청문회가 지연되고 국정의 공백이 생기게 된다면 이것은 우리가 용납할 수 없는 것이고 국민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고 경고했다.

안 원내대표는 "김 변호사는 본인의 그 불확실한 증언, 말하자면 돈을 줬다라는 것을 육하원칙에 입각해서 이야기를 해야 되는데 그냥 막연하게 돈을 줬다는 진술밖에 없다"면서 "그것 때문에 이 파동이 생겼는데 본인이 책임을 지고 인사청문회에 출석해서 증언해주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는 이어 "누구의 말이 맞는지, 인사청문회에서 대질심문 등을 통해 국민이 판단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며 "그렇게 하지 않으면 육하원칙에도 맞지 않는 김용철 변호사의 주장은 국민이 믿을 수 없다고 판단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안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총선을 고려한 정략적 목적으로 청문회를 지연시키고, 또 그렇게 함으로서 청문회가 늦어짐으로 인해 국정의 발목을 잡는 일을 더 이상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영상취재 : 배삼진 기자, 편집 : 전수일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안상수,quot김성호,인사청문회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94
全体アクセス
15,955,532
チャンネル会員数
1,750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