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서 효사랑 데이 행사 열려]

2008-03-07 アップロード · 829 視聴

[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7일 광주 남구 광주공원에서는 효사랑 데이 행사가 열려 남구 지역 노인들을 상대로 무료 진료와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남구는 2006년 9월부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작은 것부터 효를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매달 8일을 효사랑 데이로 정하고 3년 동안 광주공원에서 행사를 열어왔다.

이날 행사에는 민간의료기관, 사회단체, 남구보건소 등 13개 단체에서 10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노인들에게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했다.

봉사 활동에는 광주와 전남 지역 한일병원, 씨티병원, 나주효사랑병원이 참여해 내과 진료를 담당했고 원광대광주한방병원은 한방 진료, 임정수 치과의원에서는 치과 진료, 광주안과에서는 안과진료를 맡았다.

또 ㈔광주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고려수지침남구지회, 남구자원봉사센터, 광주지방변호사회, 광주노인보호전문기관 등은 노인들의 권익이나 생활에 관한 상담 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공원 내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남구노인복지회관 노인들이 건강체조, 룸바, 수화 등을 선보였고 전남지방경찰청 경찰악대가 기념 공연을 펼쳤다.

남구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효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가는 행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cbebop@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광주,남구서,효사랑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848
全体アクセス
15,971,217
チャンネル会員数
1,78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112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