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시대 왕인박사, 인사동에서 퍼레이드]

2008-03-08 アップロード · 566 視聴

[
(서울=연합뉴스) 전수일 기자 = 백제시대 왕인박사가 서울 인사동에 등장했다.

전남 영암군은 오는 4월 5일부터 8일까지 왕인 공원에서 개최되는 2008 영암왕인문화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8일 서울 인사동에서 왕인박사 도일 퍼레이드를 재현했다.

이 퍼레이드는 영암왕인문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인박사 일본가오를 재구성한 것으로 흥미로운 볼거릴 제공했다.

또 이날 홍보 캠페인에서는 에어볼 게임, 천자문 맞추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에게 푸짐한 경품도 나눠줬다.

한편 왕인문화축제 준비위원회는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이번 축제를 세계적인 축제로 비상토록 하기 위해 왕인 상징 조형물 천인 천자문과 한.일 상생 프로젝트-왕인 천자문 떡 등을 특별 행사로 마련할 계획이다.

또 2천2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유서 깊은 구림마을 일원에서는 2200년 역사마을 구림 스테이, 구림마을 전통 문화 체험존(Zone), 왕인 도일 문화체험, 상대포 뗏목 타기 등 전통 문화체험 행사가 열린다.

올해 신축 개관한 영암 도기문화센터에서는 하정웅 컬렉션 도자전, 영암도기 테이블 웨어전, 현대 도자의 이해-소장품전, 영암 도기문화센터 도기체험교실, 영암도기 장작 가마 소성 및 출요 등 풍성한 역사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축제 기간 남한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월출산 자락을 따라 펼쳐진 100리 벚꽃이 만개하면 또 하나의 장관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촬영,편집 : 허윤재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백제시대,왕인박사,인사동에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803
全体アクセス
15,941,294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