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호남 `30% 물갈이 대상 내일 확정]

2008-03-11 アップロード · 57 視聴

[일부 호남공천자, 이르면 내일 발표

(서울=연합뉴스) 노효동 송수경 기자 = 통합민주당은 12일 호남 현역의원 중 `30% 물갈이 대상을 확정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또 이르면 이날 중 호남 일부를 포함해 우열이 분명하게 드러난 곳의 공천자를 발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공천심사위원회(위원장 박재승)는 11일 오후 당산동 당사에서 회의를 열어 호남권을 제외한 전 지역의 1차 공천심사 결과를 계량화한 뒤 최종 평가작업을 진행했다.
박경철 공심위 간사는 오후 브리핑에서 호남지역 공천과 관련, "1차 압축과정을 거쳐 호남지역 공천자들이 절반 정도로 압축된 상황"이라며 "(현역의원 탈락에 대한) 시뮬레이션 결과를 토대로 (교체대상) 30%를 결정하고 발표시기를 논의할 예정이다. 2차 압축 때는 탈락되는 현역의원들이 빠진다"고 말했다.
공심위는 전날까지 호남권 지역 여론조사를 마무리한 데 이어 12일 중 2차 압축작업을 끝낸 뒤 1, 2위 후보간 점수 편차가 큰 지역의 후보자 명단을 확정해 당 최고위원회에 넘길 것으로 알려졌다.
공심위는 그러나 편차가 크지 않은 경합지역은 경선 등의 추가 압축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공심위는 또 호남권을 제외한 지역 가운데 복수(2∼3인)후보 신청 59개 지역과 4인 이상의 경합지역 14곳 등 총 73곳 가운데 1, 2위 후보자간 점수 편차가 큰 지역의 경우 공천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공심위는 이들 지역의 예비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정체성(10점) ▲기여도(10점) ▲도덕성(10점) ▲의정활동(10점) ▲당선가능성(40점) ▲면접(20점) 항목으로 나눠 A, B, C, D, E 배점을 매기는 방식으로 평가작업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재승 위원장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전날 당이 단수지역 공천 내정자 55명을 공개한 것과 관련, "언론에서 그 얼굴이 그 얼굴이라고 하지만 저희는 애초 생각대로 기준에 맞는 좋은 후보를 내는 노력에 의한 심사를 계속할 것"이라며 "(호남권 공천심사는) 시간이 걸릴 것이다. 금방 오늘 내일 (마무리)될 것 같지는 않다"고 말했다.
박경철 간사는 "모든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공심위원들의 의견을 점수화.계량화하는 작업에 이어 지역 여론조사 결과와 국민의견 등 민심을 반영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내일쯤이면 의미있는 결론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지만 당에 넘길 최종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공천탈락에 반발하며 당사에서 7일째 농성중인 설훈 전 의원은 이날 공심위에 이의신청서를 내고 재심을 요청했으며 민주당 인천시당 소속 의원들은 이호웅 의원의 공천구제를 요청하는 탄원서를 당에 제출했다.
또 윤원호, 이은영 의원 등 당 소속 여성의원들은 이날 오후 박재승 공심위원장을 만나 여성의원들의 전략공천 확대 등을 요구했다.
rhd@yna.co.kr

촬영, 편집 : 이상호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민주,호남,물갈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이창호
2009.06.03 16:56共感(0)  |  お届け
인천시당 게시글에 호남 물갈이 글이 계속 실여 있는데 제발 이제 호남이니 하는 글을 올리지 말고 인천시당이나 중앙당에서도 국회의원 부터 위화감을 갖는다든지 편견을 버리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게시글을 삭제하여주세요삭제
인영이
2008.03.30 08:08共感(0)  |  お届け
혹 겜 조아하세요? 조아하신다면......?
짠.................. http://allin.cg.to
싸이버머니겜 아니구염 현금으로 즐기는 겜이에염~

얼마전 직장 그만두고 알바하게 됬네요. 흐~
집에서... 너무 심심무료답답~~~
겜 조아하시면 여기 꼬옥 접속해 보세요~~ http://allin.cg.to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551
全体アクセス
15,953,438
チャンネル会員数
1,748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