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 "민방위교육서 가상음주체험"]

2008-03-12 アップロード · 801 視聴

[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1년에 단 한 번 4시간 밖에 안 되는 교육이지만 지루하고 졸리기만 하던 민방위 교육이 다양한 문화행사 등으로 새롭게 달라졌다.

서울 서초구는 민방위 1∼4년차 대상의 민방위 교육을 강의식 안보교육에서 탈피해 이달부터 실생활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요령이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응급조치 요령 교육 등으로 바꾸었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가상음주체험을 통한 음주문화 교육과 혈압.혈당.체성분.허리둘레 등을 측정하는 건강관리 강좌, 금연특강, 성인병 강좌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과 요가 및 스트레칭, 사물놀이 공연 등을 민방위교육시간대에 편성했다.

이와 함께 지진이나 풍수해, 연기피난, 구조구난 체험 등 다양한 안전사고를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시민안전체험관을 체험하는 경우에도 민방위 교육 4시간을 인정해 주기로 했다.

안전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민방위 대원은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서초구 재난치수과(☎ 02-570-6415∼7)에 신청한 뒤 지정된 체험관에서 본인이 원하는 일정으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또 민방위 5년차 이상을 대상으로 1년에 한 번 한 시간 동안 실시하는 비상소집훈련의 시간과 장소도 다양화하기로 했다.

주로 평일 새벽에 실시되던 훈련을 야간종사자나 출장 회사원 등 평일 아침에 훈련 참석이 곤란한 대원 등을 위해 야간 및 주간에도 실시하기로 했다.
sungjinpark@yna.co.kr
촬영,편집 : 허윤재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서울,서초구,quot민방위교육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459
全体アクセス
15,955,503
チャンネル会員数
1,74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3:53

공유하기
[라디오, 뮤지컬과 만나다]
9年前 · 1,023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