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계, 20대 여성정책 발표]

2008-03-13 アップロード · 361 視聴

[
(서울=연합뉴스) 한미희 기자 = 한국여성단체연합과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의전화연합 등 8개 여성.시민사회단체는 13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정책 추진체계 강화 등 이명박 정부가 해야 할 20대 여성정책을 발표했다.
이 단체들은 ▲양성평등 ▲노동 ▲인권 ▲보육.학령기아동 ▲가족 ▲평화통일 등 6개 분야에 걸친 20개 정책을 제안하면서 "여성정책 부재의 심각성을 상기시키고, 체계적ㆍ구체적으로 여성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책제안을 하게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양성평등 정책에서는 여성의 대표성 확대와 성인지예산 증액, 성별영향평가 강화 등이 포함됐고 노동 분야에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임금 공정성 확립 등이 제기됐다.
또 인권정책에서는 성폭력 관련 형법 강화와 성매매 방지,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등과 함께 이주노동자와 장애인의 권익보호 강화 등이 담겼으며 한부모 가정 등 다양한 가족 유형을 지지할 것도 제안했다.
이들은 오는 22일로 예정된 여성부의 대통령 업무보고 이전에 이 같은 제안 내용을 여성부와 총리실 등 관련 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들은 이명박 정부의 여성정책 기조에 대해 "양성평등 수준향상이라는 선언적 구호만 남았다"며 "성평등적 관점이 담긴 국가 비전과 철학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여성 장.차관이 2명에 불과한 현실을 꼬집으며 정책결정직에 30% 이상 여성할당제 약속을 지키고 상시적인 여성인재 발굴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덧붙였다.
(영상취재.편집=배삼진 기자)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여성계,20대,여성정책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553
全体アクセス
15,967,225
チャンネル会員数
1,837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47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139 視聴

01:34

공유하기
[기장군연어방류]
9年前 · 155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