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한 무대 남경주ㆍ최정원]

2008-03-17 アップロード · 1,364 視聴

[
"반평생 같이 일해 오누이 같죠"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뮤지컬계의 간판 스타 남경주와 최정원이 3년 만에 한 무대에 선다. 4월5일 호암아트홀에서 개막하는 창작뮤지컬 소리도둑을 통해서다.

1988년 롯데월드 예술단에서 배우 인생을 같이 시작한 두 사람이 그동안 함께 출연한 작품은 총 13편.

아가씨와 건달들부터 사랑은 비를 타고, 아이러브유에 이르기까지 20여년간 다양한 작품을 함께 했고, 뮤지컬 비밀의 정원에서는 연출가와 배우로 호흡을 맞추기도 했다.

"반평생을 같이 일했기 때문에 오누이 같죠. 배우로서 서로 힘을 주는 좋은 동반자면서 믿음, 사랑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가족 같아요."(남경주)

"남경주 씨는 저에게 공기 같은 존재예요. 떨어져 있으면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 새삼 깨닫게 되죠. 그동안 여러 배우들과 호흡을 맞췄지만 다른 배우들과는 다른 것 같아요."(최정원)

두 사람이 한 작품에서 다시 만난 것은 뮤지컬 아이러브유(2005) 이후 3년 만이다. 남경주가 결혼한 이후 같이 무대에 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결혼 이후 시야가 더 넓어지고 여유가 생긴 것 같아요. 젊은 시절에 날고 뛰고 카리스마가 넘쳤다면 지금은 배우로서 더 절제하고 아끼면서 진실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죠."(최정원)

벽을 뚫는 남자 등 남경주가 최근 출연한 작품을 봐도 결혼 이후 달라진 면모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그동안 화려한 브로드웨이 작품을 많이 했지만 남의 옷을 빌려입은 듯한 느낌이 들었던 게 사실이예요, 공연이 끝나면 허탈했던 적도 많고요. 최근 벽을 뚫는 남자를 하면서 사람 냄새 나는 작품, 삶의 본질과 진실됨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 저랑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리도둑을 택한 것도 그 때문이죠."(남경주)

뮤지컬 소리도둑(조광화 작.연출)은 말 못하는 소녀 아침이에게 소리를 찾아주기 위해 마을 사람들이 하나되어 노래하는 감동적인 스토리다. 1998년 호암아트홀에서 개봉된 영화 에이미를 모티브로 했다.

이 작품에서 남경주는 노래로 아침이와 대화하는 실패한 천재작곡가 유준 역을, 최정원은 아침이의 엄마 역을 맡는다.

지난해 우연히 대본 독회에 참관했던 남경주는 따뜻한 줄거리와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에 끌려 출연을 자청했다고 한다. 최정원 역시 대본을 읽고 감동 받아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선뜻 출연 제안을 받아들였다.

최정원과 남경주 외에 송영창, 임선애 등 화려한 조연들이 작품을 튼튼히 받쳐주고 있지만 무엇보다 이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주인공인 열 살 소녀 아침이다.

세 차례에 걸친 오디션을 통해 라이온킹, 애니 등에 출연한 박도연(11)과 어린이 난타에 출연한 심재영(12), 신인 박세현(10)이 아침이 역에 선발됐다.

남경주는 "성인 연기자들이 아역 배우들을 가르친다기보다 오히려 아이들로부터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연기는 꾸미는 게 아니라 순수함 그 자체여야 하거든요. 아이들은 순수하기 때문에 더 진실한 연기를 해요. 아역배우들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순수했던 그 시절로 돌아갈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성인 배우들이 오히려 배우고 있습니다."

최정원 역시 "이 작품을 택한 가장 큰 이유는 주인공이 아이였기 때문"이라면서 "아이들은 관객이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순수한 마음을 갖게 해준다"고 말했다.

데뷔 이래 뮤지컬 외길을 걸어온 최정원은 내달 안방극장으로 잠시 외도를 한다. MBC 시즌드라마 비포앤애프터 성형외과에서 20살 연하와 결혼하는 마흔살 뮤지컬 배우 역을 맡아 1회 출연하는 것.

최근 연습에 들어간 소리도둑은 4월5일 개막, 6월까지 공연이 이어진다.

또 두 사람이 3년 전 출연했던 뮤지컬 아이러브유가 초연 멤버로 구성된 공연을 추진 중이어서 남경주, 최정원 주연의 아이러브유를 올해 다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hisunny@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3년만에,무대,남경주ㆍ최정원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2013.05.21 11:50共感(0)  |  お届け
심재영아침
今日のアクセス
151
全体アクセス
15,973,214
チャンネル会員数
1,863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