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물.지구 엑스포 창원서 개막]

2008-03-20 アップロード · 295 視聴

[
(창원=연합뉴스) 정학구 기자 = 오는 22일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지속 가능한 물과 지구의 미래를 주제로 한 2008 경남 물.지구 엑스포가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됐다.

경남도와 낙동강유역환경청, 창원시 등이 주최한 이번 엑스포는 이날 오전 10시 도내 기관.단체장과 물 전문가, 도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계속되며 경남물포럼조직위원회(위원장 양운진)는 빗물과 경부운하 등 7개 분야에 걸쳐 포럼을 진행한다.

국제빗물포럼은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빗물관리, 한국물정책포럼은 경부운하 대토론회, 수돗물포럼은 맑은 물 공급과 수돗물 신뢰향상, 생태하천포럼은 살아있는 하천, 숨쉬는 도시를 주제로 열띤 발표와 토론을 갖는다.

또 연안.습지포럼은 연안보전을 위한 민관협력과 습지생태 교육사례, 창원환경포럼은 지속가능한 에코시티 조성, 지속가능에너지포럼은 지속가능에너지 대안정책 및 지구온난화 극복 등을 주제로 정했다.

이와함께 창원컨벤션센터 3층 전시관에서는 국제물산업전시회가 열리며 대체 수자원과 상.하수도, 하.폐수, 신재생에너지 등의 전문기업관과 물 산업의 비전과
시책을 소개하는 정책홍보관, 교육연구관, NGO관 등으로 구성됐다.

또 경남의 하천생태를 탐사하는 하천살리기대회와 물.지구 사랑을 위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이 열리고 창녕 우포늪.창원 주남저수지 견학과 하수종말처리장.폐기물 소각시설 등 환경시설을 견학하는 행사 등도 마련된다.

이밖에도 물 관련 골든벨 퀴즈와 환경사랑 인형극, 힙합공연 등이 펼쳐진다.

b94051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경남,물지구,엑스포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5
全体アクセス
15,988,569
チャンネル会員数
1,894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