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회창 “반드시 전국정당 만들 것”]

2008-03-20 アップロード · 120 視聴

[
(옥천=연합뉴스) 박병기 기자 =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20일 "충청권 바람을 바탕으로 반드시 전국 정당이 돼 정국을 주도하는 주축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이날 충북 옥천군 옥천읍 금구리서 열린 이용희(77. 보은.옥천.영동) 의원 선거사무실 개소식에 참석 "이 부의장을 모신 뒤 충청권에서 (자유선진당) 바람이 일기 시작했다"며 "이번 선거에서 충청권을 석권한 뒤 서울.수도권 등 전국에서 질적으로 확실한 승리를 거둬 역사가 놀랄만한 새로운 정치세력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사무실 안팎에 이 의원 지자자 500여명이 운집한 데 고무된 듯 "지금껏 많은 개소식에 가봤지만 이처럼 뜨거운 열기는 처음"이라며 "이 부의장의 식지않은 인기와 역량에 다시 한번 감탄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최근 한나라당과 통합민주당 공천잡음과 관련, "두 당이 선거장사를 하는 바람에 파벌경쟁에서 밀려난 사람들이 친박연대를 만들고, 정체도 없는 사람의 칼부림에 좋은 사람들이 희생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적어도 (자유선진당은) 공천싸움 없이 가치를 추구하는 정당으로 유권자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마이크를 잡은 이용희 의원은 "통합민주당 공천에서 탈락한 뒤 정치인생을 접을까도 생각했지만 지역구 군수 3명과 지방의원, 당직자 등의 줄기찬 요구에 마지막 정열을 불사르기로 했고 그동안 중앙무대에서 홀대받아온 충청권의 몫을 챙기기 위해 충청도당인 자유선진당에 몸을 던졌다"고 입당배경을 설명했다.

개소식이 끝난 뒤 이 총재와 이 의원은 나란히 장날을 맞은 옥천재래시장을 돌며 상인들과 환담했다.

bgipark@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이회창,“반드시,전국정당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690
全体アクセス
15,955,262
チャンネル会員数
1,78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