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천에 수달이 나타났다"]

2008-03-21 アップロード · 63 視聴

[
(전주=연합뉴스) 김종량 기자 = 전주시내를 흐르는 전주천에 천연기념물 제330호인 수달이 산다.

전주시는 최근 전주천 상류에서 수달 2마리가 서식하고 있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이에 따라 이 일대를 천연기념물 서식지로 지정 받아 이 수달을 보호할 예정이다.

한벽당 일대 전주천은 물이 맑고 숲이 우거져 있어 전주지역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족제비 과에 속하는 수달은 야행성 동물로 하천이나 호숫가 바위 또는 나무뿌리 밑이나 땅에 굴을 파고 산다.

전주시는 전주천에서 수달이 발견됨에 따라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韓)스타일산업과 생태관광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0년 자연하천으로 복원된 전주천에는 현재 쉬리와 버들치, 참종개 등 30여 종의 어류가 서식하고 있다.

송하진 전주시장은 "지난 2000년 국제자연보존연맹이 멸종 위기동물로 지정한 수달은 해당 지역의 수(水)자연 환경의 건강도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종이다"며 "이번에 수달이 발견됨으로써 전주천 생태환경이 복원됐음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jr@yna.co.kr
(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전주천에,수달이,나타났다quot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정석동
2008.06.08 18:48共感(0)  |  お届け
경북 울진군 서면 삼근입니다. 며칠전에 새벽 불영계곡 천에서 수달 한마리를 보았습니다. 물에서 쏙 올라와서 두리번 거리다가 저를 보고 놀라서 물속으로 얼른 들어가 잠수해서 사라졌습니다.
제가 수달을 tv로 또 민물고기 전시관등에서 많이 봤기 때문에 정확합니ㅏㄷ. 왕피천에는 있는것으로 아는데 불영계곡에서도 살고 있네요..

수달 취재 관심있으신분 연락주세요삭제
今日のアクセス
187
全体アクセス
15,972,463
チャンネル会員数
1,895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