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섭 대표 총선 불출마 선언]

2008-03-23 アップロード · 68 視聴

[
(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강재섭 대표가 이번 총선에 불출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강 대표는 오늘 오후 7시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18대 총선 공천 결과를 둘러싼 당내 논란을 책임지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강재섭 / 한나라당 대표 ="저는 국민 여망인 정권교체의 마무리가 되는 이번 총선의 승리를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던질 각오가 돼 있다"며 "저는 이번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

앞서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오늘 오후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번 공천 결과에 대해 "무원칙한 공천의 결정체"라며 “당 대표와 지도부가 책임을 져야 한다”며 강 대표 책임론을 주장했습니다.
강 대표는 지역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지만, 당 대표직을 유지하면서 선거운동을 진두지휘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녹취 강재섭 / 한나라당 대표= “이제 당 대표로서 떳떳하게 곳곳을 누비면서 당을 위해 희생하겠다. 저는 공천받은 우리 한나라당의 후보만을 위해 어디든 뛰어나가겠다"며 "저는 복잡한 것이 싫다. 그 결과로 책임을 지겠다”

그는 당 공천과 관련해 "이번 공천은 다소 거칠어 보이기는 해도 국민 눈높이에 맞춘 것이라며, 역사의 도도한 흐름에 다소 옥석 구분없이 희생되는 사람도 간혹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강 대표는 "더 이상 친박이다, 친 MB다 라는 얘기가 나오지 않길 바란다며 이제는 누구도 공천 결과에 대해 시비 걸지 말고 우리 모두 힘을 합쳐 정권교체의 마무리에 나서자"고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 배삼진입니다.
baesj@yna.co.kr
편집 : 허윤재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강재섭,대표,총선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414
全体アクセス
15,959,717
チャンネル会員数
1,600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