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원장 "투표권 행사로 희망정치 펼치자"]

2008-03-24 アップロード · 87 視聴

[
(서울=연합뉴스) 이상헌 기자 = 고현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4.9총선 후보등록을 하루 앞둔 24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모두 즐거운 마음으로 소중한 투표권을 행사해 희망의 정치가 펼쳐지게 하자"며 "이번 선거를 통해 그간 애써 가꿔 온 깨끗한 선거문화가 확고히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 위원장은 "작년 대선과 동시에 치러진 일부 재.보궐 선거에서 보듯이 돈 선거 관행은 여전히 남아있고, 비방이나 흑색선전 같은 흠집내기식 선거운동도 여전히 고쳐지지 않고 있다"며 "금품제공 등 불법행위를 단호히 배격하고 적극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정당 공천이 늦어지는 등의 이유로 정책과 후보자에 대한 정보가 부족할 것이라는 지적들이 있다"며 "그러나 각 가정에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 재산내역, 세금납부 실적, 병역사항 등을 게재한 선거공보가 배달되고, 언론이나 선관위 및 정당, 후보자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만큼 정책과 정견, 후보자의 자질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 위원장은 "이번 선거의 투표율이 역대 최저가 될 것이라는 걱정들이 나오고 있다. 한 분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호소한 뒤 "선관위 또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완벽한 선거관리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honeybee@yna.co.kr

촬영,편집 : 김성수 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선관위원장,quot투표권,행사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2,009
全体アクセス
15,956,009
チャンネル会員数
1,579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8年前 · 22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