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선대위 출범..선대위원장 강대표]

2008-03-24 アップロード · 31 視聴

[
"정권교체 완성 위해 과반의석 달라"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한나라당은 4.9총선 후보등록일을 하루 앞둔 24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를 공식 발족하고 본격적인 총선 체제로 전환했다.
한나라당은 오후 여의도당사에서 강재섭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중앙선대위 출범식을 갖고 이명박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유권자들이 여당의 국회 과반 의석 확보를 적극 성원해줄 것을 당부했다.
중앙선대위 부위원장에는 안상수 원내대표와 이한구 정책위의장, 정몽준, 정형근, 전재희, 김학원, 한영 최고위원이 임명됐다. 특히 이 정책위의장은 민생경제살리기 특별위원회 위원장도 겸임한다.
선대위 대변인은 조윤선 당 대변인이 맡았고, 이방호 사무총장은 선거대책본부장을, 정종복 제1사무부총장은 종합상황실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밖에 전략기획본부장, 홍보기획본부장, `깨끗한 선거 추진단장에 김학송, 정병국, 권영세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이번 선대위는 `기본에 충실한다는 원칙 아래 외부 인사를 새롭게 영입하는 대신 현재 주요 당직자들 위주로 구성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강 대표는 출범식에서 자신의 총선 불출마 선언을 거론, "내가 희생하면서 모두 단합해서 이제 출정했으면 좋겠고 그렇게 되리라 확신한다"면서 "이번 선거는 정권교체를 제대로 마무리하는 선거다. 대통령만 당선됐다고, 큰 머슴만 뽑았다고 일을 잘 할 수 없는 만큼 뒷받침해주는 과반수의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앞으로 낮고 겸손한 자세로 국민 앞에 다가가고 민생경제 살리기를 공약으로 내걸어 실천할 것은 실천하고 정책선거로 승부하겠다"면서 "한나라당과 이명박 대통령이 일할 수 있도록 국민이 지원해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국회는 여전히 국정파탄 세력이 장악해서 아직 완전한 정권교체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경제를 살리고 선진국이 되기 위해 한나라당에 과반 의석을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 대표를 비롯한 출범식 참석자들은 조윤선 대변인의 선창으로 `경제는 한나라당, 실천의 힘 한나라당, 국민 섬기는 한나라당 구호를 제창했다.
이날 행사는 이상득 국회부의장의 불출마 요구 등으로 어수선한 당내 분위기를 보여주듯 참석 대상의 절반 가량이 불참했다.
leslie@yna.co.kr

촬영.편집:최진홍VJ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선대위,출범선대위원장,강대표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3,071
全体アクセス
15,949,608
チャンネル会員数
1,677

정치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1:56

공유하기
[지킨다 VS 뺏는다.]
8年前 · 5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