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돼요~싫어요~!" 어린이 유괴 대처 교육]

2008-03-24 アップロード · 279 視聴

[
(수원=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낯선 어른이 차에 태워줄테니 같이 가자고 하면
뭐라고 해야 될까요?"

"안돼요~싫어요~!"

"어떤 아줌마가 엄마 친군데, 엄마가 너 데리러 오래라고 해요. 같이 가도 될까요?"

"거짓말~! 가면 안돼요!"

24일 오전 경기도 수원 천일초등학교 2층 시청각실. 경기도교육청과 경기지방경찰청의 유괴예방 교육이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시청각실을 가득 메운 240여명의 1-2학년 어린이들은 선생님의 질문에 일제히 두팔로 X자를 그리고 발을 동동 구르며 "안돼요" "싫어요"를 소리 높여 외쳤다.

아이들은 이날 동영상과 노래를 통해 낯선 사람이 다가와 말을 걸때, 같이 차에 타자고 할때, 엄마 친구라며 같이 가자고 할때, 입을 막고 끌고 가려할 때 등 상황별 행동요령을 배웠고, 배운대로 따라하고 있었다.

동영상 교육과 상황별 OX 퀴즈가 끝난 뒤에는 유괴 상황을 재현하는 단막극도 진행돼 아이들에게 상황별 행동요령을 반복해 보여줬다.

교육이 끝난 뒤 모르는 사람이 엄마가 다쳤다고 같이 가자고 하면 어떻게 할거에요"라는 질문에 1학년 1반 정준혁(8)군은 "싫어요 할거에요. 집에 가서 엄마가 있는지 확인해 볼거에요"라고 또박또박 대답했다.

다른 어린이들도 "낯선 사람이 말을 걸면 팔 벌린 두 배 거리만큼 떨어져서 말해요", "아이스크림 사준다고 하면 싫어요하고 따라가지 않아요" 라며 자신있는 표정으로 배운 내용을 되내였다.

이날 교육을 맡은 경기도교육청 이명신 장학사는 "안양 초등학생 유괴.살인사건을 계기로 유괴예방 교육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기존의 강의식 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구체적 행동지침을 알려줘 실제상황에서 도움이 되도록 했다"고 말했다.

kj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quot안돼요싫어요quot,어린이,유괴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762
全体アクセス
15,953,426
チャンネル会員数
1,750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00:51

공유하기
[내일의 날씨]
9年前 · 224 視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