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인이 화이팅! 히말라야 원정대 훈련현장]

2008-03-24 アップロード · 210 視聴

[
앵커)
히말라야 나야칸가 봉 도전을 위해 27일 현지로 떠나는 희망원정대가 주말 과천 청계산에서 마지막 훈련으로 비지땀을 흘렸습니다. 얼마 전 소개해 드린 장애 어린이 손제인양이 포함된 원정대의 훈련 현장을 김건태 피디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우리는 하나! 희망원정대 힘! 힘! 힘!"
5,894m 히말라야 나야칸가 봉 도전을 닷새 앞두고 희망원정대가 다시 한 번 뭉쳤습니다. 개인 장비지급과 함께 마지막 등반 훈련이 있는 날입니다. 한 등산용품 업체의 협찬으로 개인에게 지급되는 등산 장비 종류만도 서른 가지에 달합니다.
인터뷰) 채성태 / 사랑의 밥차 사장
“(실제 등반할 때는) 자기가 필요한 것만 배낭에 넣어서 올라가는 거에요. 무게가 어느 정도 되나요? 글쎄 뭐 2, 3kg 될 것 같은데요.“
청계산 등반 훈련은 지난 15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등반에 앞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줍니다.
이번 원정을 공동 기획한 한국절단장애인협회 김진희 회장. 등반대장을 맡은 산악인 고미영 대원. 최연소 대원인 8살 손제인양과 아버지 손제열씨. 그리고 멘토로 참가하는 가수 이범학씨와 탤런트 이영범씨까지. 절단장애인 7명과 지원팀으로 구성된 원정대 28명 중 2명을 제외하고 모두 참가했습니다. 히말라야 콘서트를 펼치는 가수 이범학씨는 제인양과 같은 조입니다.
현장음) “제인아 너랑 나랑 아빠랑 같은 조다. 이제 같이 움직여야 돼 히말라야 가면은...”
인터뷰) 이범학 / 가수, 희망원정대 멘토
“제인이가 올라갈 때 제일 먼저 올라가요. 체력이 너무 좋아서 그렇지? 너무 즐거워해요. 남한테 또 지는 걸 싫어해서...”
오후 3시, 드디어 훈련이 시작됐습니다. 오늘 훈련에선 고정로프와 등강기를 이용해 히말라야 설사 면을 오르고 내려오는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인터뷰) 고미영 / 산악인, 희망원정대 등반대장
“이런 장치 없이 막 올라가다가 만약에 추락을 했을 때는 정말 걷잡을 수 없이 (추락자를)찾을 수도 없는 상태까지 오거든요...”
50도에 이르는 비탈진 경사에 낙엽까지 덮여 있다 보니 한 발짝 오르기도 쉽지 않습니다. 오르는 사람이나 지켜보는 사람이나 애가 타기는 마찬가집니다.
현장음) “야아~~ 발을 조금씩 떼요 조금씩. 그러니까 몸이 앞으로 쏠려야 돼 뒤로 넘어가면 안 돼. 그러네요. 힘이 들어서 안 되네요.“
하지만 누구 하나 포기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3살 때 교통사고로 다리 한쪽을 잃은 정상민씨. 숨이 턱까지 차오르지만 한발 한발 정상을 향해 내딛습니다.
현장음) 헉헉...
선천성 장애를 가진 8살의 최연소 대원 손제인양도 아버지와 함께 열심히 산을 오릅니다.
인터뷰) 손제열 / 36세, 제인이 아버지
“ 추위도 있을 거고 고산증이나 뭐 그런 것도 있을 텐데 하지만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그리고 그걸 통해서 정상등정을 한다면 그만큼 또 제인이가 앞으로 커가는 데 있어서 어려운 역경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 생각을 하고요...”
힘들만도 한데 오르는 내내 얼굴엔 웃음이 떠나지 않습니다. 모두 한결같이 웃음을 잃지 않는 데는 이 도전이 주는 큰 의미가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정상민 / 35세, 지체장애 3급
“장애인이 히말라야를 간다는 것은 상상하지도 못 하는 거고, 거기 중에 제가 채택이 돼서 올라 갈 수 있다는 것은 이건 또 하나의 작은 꿈이겠죠. 이 꿈을 이루면 다음엔 더 큰 꿈을 이룰 수 있겠죠 제가...”
희망원정대가 15박 16일간의 험난한 여정으로 정상에 도전하는 이유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기 위해섭니다.
인터뷰) 김진희 / 41세, 한국절단장애인협회 회장
“우리도 갔잖아요. 우리 같은 절단장애인들도 다녀왔으면 그분들도 못 할게 없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단지 느리고 좀 힘이 든 것뿐이지만 도전하면 뭐든지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현장음) "히말라야 무사히 잘 다녀오겠습니다."
연합뉴스 김건태입니다.
kgt1014@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제인이,화이팅,히말라야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946
全体アクセス
15,945,036
チャンネル会員数
1,578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