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 고공행진에 에너지 절약상품 뜬다]

2008-03-25 アップロード · 3,394 視聴

[
(앵커)
국제 원유가의 고공행진이 계속되자 생활속 에너지 절약상품들의 판매가 부쩍 늘고 있습니다.
교통비를 줄이는 자전거에서부터 전기와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절전기, 절수기 등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리포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입니다.

바퀴가 작고 손쉽게 접을 수 있어서 지하철이나 버스에도 가지고 탈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유가 급등에 따라 교통비 부담을 느끼는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출퇴근용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한 홈쇼핑 관계자에 따르면 이 업체에서만 지난달 이래 약 1천여대의 미니벨로가 팔렸습니다.

인터뷰 홈쇼핑 업체 관계자
자전거 출퇴근하면서 운동도 하고 건강도 생각하고 환경까지 생각할 수 있어서 접이식 미니벨로 스타일이 많이 나가고 있고 MTB와 로드사이클이 접목된 하이브리드 계열의 자전거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의 고공행진이 계속되자 자전거, 전동스쿠터 같은 친환경 교통수단은 물론
필요한 방진 마스크, 안전모 등 액세서리의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인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삼바다 자전거 대표
자전거 판매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안전을 위한 안전모라던지 방진을 위한 두건이라던지 기타 악세사리 용품 판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전기와 물이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것을 막는 상품들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계량기에 부착하는 가정용 절전기는 10~25%의 절전효과로 적지 않은 전기세 절약효과를 거둡니다.

양변기에 설치해 40% 정도의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양변기 절수 부속과 주방용 싱크대 절수기 등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절수기의 경우 1만원 안팎이면 마련할 수 있습니다.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의 인기는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연합뉴스 권동욱입니다.
think2be@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유가,고공행진에,에너지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886
全体アクセス
15,972,633
チャンネル会員数
1,861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