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혐한류, 반한류 동영상 유튜브 통해 확산]

2008-03-27 アップロード · 404 視聴

[
(서울=연합뉴스) 유명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이곳에는 2002년 월드컵 한국축구경기 등을 편파적으로 편집한 동영상이 다수 올라와 있습니다.

코리아풋볼(KoreaFootBall)이란 아이디의 대만인이 올린 동영상을 보면, 2002 한일 월드컵 때 한국이 4강에 든 것은 한국인과 한국축구가 사기꾼이며 심판을 매수해 경기를 조작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억지를 부리고 있습니다.

이 네티즌이 올린 또 다른 동영상에는 한국의 한 축구선수가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 고의로 이탈리아 선수의 머리를 찼다고 고백했다는 허위 내용까지 담겨 있습니다.

또 일본과 중국의 네티즌들도 한국 축구가 비열하고 스포츠 정신을 지키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악의적으로 편집한 동영상을 등록했습니다.
이러한 동영상의 조회 수는 10만 건이 넘으며 "어리석은 한국인", "원숭이 같은 한국인" 등 악의적인 댓글 또한 1천 건 이상이 붙어있습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박기태 단장은 이런 동영상이 해외 블로그, 카페, 웹사이트 등으로 무차별적으로 확산되고 있지만 아무도 반박하는 동영상을 올리지 않는 것이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전화 인터뷰) 박기태 단장 / 반크 “혐한류에 대항하는 친한류 동영상을 등록해 해외 홍보에 착수할 계획...”

해외 네티즌이 한국 비하 동영상을 올리는 것을 막을 길은 없지만, 우리나라에 대해 제대로 알리는 동영상을 만들어 많은 사람이 보도록 하는 것이 혐한류에 대응하는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연합뉴스 한윤철입니다.

영상출처 : http://www.youtube.com

hyc1672@yna.co.kr
(끝)

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금지]

tag·혐한류,반한류,동영상

非会員の場合は、名前/パスワードを入力してください。

書き込む
今日のアクセス
1,292
全体アクセス
15,962,130
チャンネル会員数
1,796

사회

リスト形式で表示 碁盤形式で表示

44:42

공유하기
[오늘의 뉴스(종합)]
9年前 · 90 視聴